中 임시정부 청사 찾은 나경원 "文정권이 대한민국 뿌리 흔들어"

2019. 8. 15. 16: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강조한 데 대해 "문재인 정권이야말로 대한민국의 뿌리를 흔들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광복절을 맞아 중국 충칭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방문한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말하고 "끊임없이 우리를 위협하고 흔들어대는 북한 앞에 관대를 넘어 굴욕을 보이는 이 정권은 지금껏 가장 위험하고 불안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일이 광복의 완성?..대한민국 정통성, 文정권에 의해 무색해져"
한국당 원내대표단, 중국 충칭 임시정부청사 방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자료사진=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강조한 데 대해 "문재인 정권이야말로 대한민국의 뿌리를 흔들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광복절을 맞아 중국 충칭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방문한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말하고 "끊임없이 우리를 위협하고 흔들어대는 북한 앞에 관대를 넘어 굴욕을 보이는 이 정권은 지금껏 가장 위험하고 불안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통일이 광복의 완성'이라는 대통령의 말에 나는 그 통일 앞에 혹시 '자유'를 붙일 생각은 여전히 없는지 묻고 싶다"며 "한반도 유일 합법 정부의 위상과 정통성이 점점 이 정권에 의해 무색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은 올해 들어서만 일곱 번이나 미사일을 쏘아 대며 온갖 모욕과 폭언을 퍼붓고, 노골적인 '통미봉남'으로 대한민국을 무시하고 있다"며 "8천만 단일시장 운운하며 내건 '평화 경제'는 오직 문 대통령만 붙잡고 늘어지는 허상"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단호한 경고를 보내도 모자랄 이때, 과연 '평화경제'를 이야기를 하는 게 맞느냐"며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의 화살표는 오직 북쪽만을 향해 있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 발언 논란과 관련, "'사회주의'라는 단어가 버젓이 들어가 있는 이 괴상한 단체 이름이 28년이 지난 대한민국에 '재소환' 되는 이 현실이 과연 맞느냐"면서 "'사회주의'라는 단어에 대해 부끄럽지도, 자랑스럽지도 않다는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서 사실상 반성과 전향의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를 포함한 한국당 원내대표단은 광복절을 맞아 중국 충칭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방문했다. 이 때문에 나 원내대표는 이날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광복절 경축식에 불참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마지막 발자취를 찾아 중국 중경에 왔다"며 "공산주의는 안 된다는 단호한 태도를 보였던 백범 선생의 강인한 의지와 냉철한 현실 인식을 찾아왔다"고 설명했다.

gorious@yna.co.kr

☞ "당당히 죽으라" 안중근에게 수의 보낸 어머니
☞ 조국 가족, 사모펀드에 74억 투자약정…위장전입 의혹도
☞ "집 나간 남편이 안 돌아와" 신고에 출동해보니
☞ 신채호 며느리의 일침…"일본보다도 친일파가 더 문제"
☞ "밤이 오지 않았으면 했다"…위안부 피해자의 절규
☞ 썰물처럼 사라진 韓관광객…日여행업계·지방도시 '당혹'
☞ 인생이 이런 건가요?…14살 여중생의 날갯짓
☞ 고유정, 남편 위한 감자탕 검색?…"현남편, 먹어본 적 없다"
☞ 伊 2천800억대 복권 당첨자 나와…역대 최고액
☞ 양손 묶인 채 살해된 50대女…용의자 잡고보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