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2016년 정유라 사태, 조국 사태와 무엇이 다른가"

김민석 기자 입력 2019. 8. 24. 11:33 수정 2019. 8. 24. 11: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른미래당은 24일 각종 의혹에 휩싸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향해 "2016년의 정유라 사태와 2019년의 조국 사태가 무엇이 다른지 국민의 의문에 답하라"고 밝혔다.

김현동 바른미래 청년대변인은 "2016년 광화문을 빛낸 촛불 시위와 2019년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 모인 시위가 무엇이 다른가"라며 이렇게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6년 광화문 촛불시위, 2019년 대학교 시위와 무엇이 다른가"
"국정농단 규탄한 예술인들의 창, 조국 변호하는 단단한 방패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사모펀드와 사학재단 웅동학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2019.8.23/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바른미래당은 24일 각종 의혹에 휩싸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향해 "2016년의 정유라 사태와 2019년의 조국 사태가 무엇이 다른지 국민의 의문에 답하라"고 밝혔다.

김현동 바른미래 청년대변인은 "2016년 광화문을 빛낸 촛불 시위와 2019년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 모인 시위가 무엇이 다른가"라며 이렇게 밝혔다.

김 청년대변인은 그러면서 "조국 교수를 둘러싼 소위 '개념 예술인'들의 언행이 심상치 않다"며 "침묵하는 김제동, 조국 비판자들을 승냥이에 비유한 안도현, 조국을 지키는것이 촛불 혁명의 완성이라는 공지영"이라고 언급했다.

김 청년대변인은 "'정유라 입시는 내란'이라던 김제동, '(박근혜와 같은) 이런 대통령 밑에서는 절필하겠다'던 안도현, '(박근혜 정부의 부정적인 부분을 비판한것은) 작가의 사명'이라던 공지영. 국정농단과 부정입시를 규탄했던 날카로운 창은 장관 부적격자를 변호하는 단단한 방패가 됐다"고 비판했다.

김 청년 대변인은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렸다'는 당신들에게 고한다"며 "그대들의 촛불정신,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렸다"고 논평을 끝맺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