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관료, 韓 독도훈련에 "도움 안돼"-日언론

김성은 기자 2019. 8. 27. 13: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 국무부 관계자가 최근 한국군이 연례 독도방어훈련을 실시한 것과 관련해 비판적 견해를 보였다고 일본언론이 보도했다.

27일 우익매체인 일본방송 FNN(후지뉴스네트워크)에 따르면 미 국무부 고위관계자는 FNN의 취재에 응해 "일본과 한국의 최근 갈등을 생각하면 시점, 메시지, 규모의 확대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생산적이지 않다"고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FNN에 "한일 갈등 생각하면 시점·메시지·규모확대, 문제 해결에 생산적이지 않아"
/사진=뉴스1

미 국무부 관계자가 최근 한국군이 연례 독도방어훈련을 실시한 것과 관련해 비판적 견해를 보였다고 일본언론이 보도했다.

27일 우익매체인 일본방송 FNN(후지뉴스네트워크)에 따르면 미 국무부 고위관계자는 FNN의 취재에 응해 "일본과 한국의 최근 갈등을 생각하면 시점, 메시지, 규모의 확대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생산적이지 않다"고 언급했다. FNN은 그가 그러면서 불쾌감을 드러냈다고 덧붙였다.

한국 해군은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동해 영토수호훈련'(독도방어훈련)을 실시했다. 일본 정부가 우리의 동해영토수호훈련 중단을 요청한 데 대해 청와대 측은 "이번 훈련은 그야말로 우리 주권과 영토수호 훈련"이라고 일축한 바 있다.

FNN은 또 "국무부 고위 관계자는 미국 정부가 한국에 의한 독도 주변 군사 훈련을 비판하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전하고 있어 사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이와 관련해 한국 외교부는 FNN에 논평을 거절한 것으로 보도됐다.

FNN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다케시마(독도)를 둘러싼 한일 간 주고받음에 관한 미국 측 반응에 대해서는 코멘트를 삼가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이번 한국 군사 훈련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일본 정부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관련기사]☞청문회 전에 '조국 의혹' 압수수색... 윤석열 지시 있었다'조국 딸' 여야 공방에, '나경원 딸' 소환된 이유오정연 "서장훈과 이혼, 프리 선언한 계기"…왜?'조국 여배우' 의혹 제기한 김용호, 홍가혜와 명예훼손 법적다툼[단독]"생활고때 건네진 국정원 검은 돈, 거절할 수 없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