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갈등에..日고교야구팀 한국서 일장기 없는 셔츠 입기로

2019. 8. 27. 22: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사 문제에서 시작한 한일 갈등이 경제·안보 분야로 확대한 가운데 민간 교류에도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

27일 요미우리(讀賣)신문에 따르면 다케나카 마사히코(竹中雅彦) 일본 고등학교 야구연맹 사무국장은 한일 관계가 악화함에 따라 부산 기장군에서 30일 개막하는 18세 이하(U-18) 세계 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는 일본 고교 야구 대표단이 한국에 머무르는 동안 일장기가 새겨진 폴로 셔츠를 착용시키지 않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감정 자극하는 것은 좋은 방법 아니다"..김포-시마네 전세기 중단 연장
일본 도쿄도(東京都) 신오쿠보(新大久保)의 한 상점에 태극기와 일장기를 나란히 배치한 광고물이 배치돼 있다.[AP=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역사 문제에서 시작한 한일 갈등이 경제·안보 분야로 확대한 가운데 민간 교류에도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

27일 요미우리(讀賣)신문에 따르면 다케나카 마사히코(竹中雅彦) 일본 고등학교 야구연맹 사무국장은 한일 관계가 악화함에 따라 부산 기장군에서 30일 개막하는 18세 이하(U-18) 세계 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하는 일본 고교 야구 대표단이 한국에 머무르는 동안 일장기가 새겨진 폴로 셔츠를 착용시키지 않기로 했다.

다케나카 사무국장은 "한국 국민감정을 자극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안전 등을 고려해 이동 시에 이들에게 무늬가 없는 흰색 폴로 셔츠를 입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본 고교야구 대표팀이 통상 착용하는 폴로 셔츠에는 가슴 부위에 영문으로 일본을 의미하는 'JAPAN'이, 오른쪽 소매에는 일장기 디자인이 포함돼 있다.

이런 가운데 일본 시마네(島根)현은 한국 김포 공항과 일본 시마네현 이즈모(出雲) 공항을 오가는 전세기의 운항 중단 기간을 다음 달 28일까지로 연장하기로 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애초에는 이달 31일까지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는데 중단 기간을 한 달 가까이 늘리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한국의 항공사는 '여행사가 여행객을 모집하지 못해 단체 여행을 추진할 수 없다'는 취지로 이날 시마네현에 연락했다.

김포공항과 이즈모 공항을 오가는 전세기는 한일 관계가 악화하면서 올해 7월 12일∼8월 31일 사이에 44편(왕복 22회)의 운항이 중단됐으며 다음 달 1∼22일까지 24편(왕복 12회)의 운항이 추가로 중단된다.

sewonlee@yna.co.kr

☞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윤석열호' 예측불가
☞ '윤비하우스 부실공사' 고소전 비화…윤상현·시공사 맞고소
☞ 아들 여자친구에게 마약 강제투약 혐의 50대 체포
☞ "낙지 먹던 할아버지가 이상해"…신고에 출동해보니
☞ 아이 시신 안고 걷던 남성에 지나던 시민이 손 내밀어
☞ "검찰과 소통 안했다"…靑, 조국 압수수색에 '당혹'
☞ "왜 내 차만 주차위반 스티커" 또 주차장 막았다
☞ 작년 메뉴 없다고 레스토랑 직원에 1시간 욕한 주부
☞ 중고 남학생 11명이 초등생 수차례 성폭행…촬영까지
☞ 트와이스 일본인 멤버 미나, 극도의 불안 장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