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큐온, 아이폰 전용 '앱 교통카드' 개발 완료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입력 2019. 8. 28. 16: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시대, 교통카드도 스마트해졌다.

텔큐온(대표 김승훈)이 국내 최초로 아이폰 전용 '앱 교통카드'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정 본부장은 "그동안 아이폰 사용자들의 문의가 잇따랐다"면서 "이에 따라 아이폰 전용 '앱 방식'의 교통카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했다.

아이폰 앱 교통카드는 기존 안드로이드 서비스처럼 은행계좌, 가상계좌, 신용카드 등으로 직접 충전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아이폰 전용 '앱 교통카드'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텔큐온

스마트시대, 교통카드도 스마트해졌다. 버스·지하철·택시 등의 단말기에 스마트폰만 갖다대면 된다. 교통카드가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가서다. 이 때문에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아직 플라스틱 교통카드(신용카드 등)로 교통비를 결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원성이 자자했는데, 국내 한 핀테크 보안솔루션 업체의 기술로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교통카드 생태계를 바꿔놓는 일이죠. 국내 최초의 '앱(애플리케이션) 방식 교통카드'이니까요."

정성규 텔큐온 앱카드사업본부장은 "반쪽짜리 스마트가 진짜 스마트해졌다"면서 "고객들은 귀찮은 절차 없이 앱만 다운받아서 교통비를 결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텔큐온(대표 김승훈)이 국내 최초로 아이폰 전용 '앱 교통카드'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iOS 13 베타 버전으로 한국철도공사 레일플러스 앱에 탑재, 필드테스트도 마무리한 상태다.

정 본부장은 "국내에서 iOS 13이 공식 출시되면 서비스를 본격화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결제 사업자 등 전략적 파트너와 협약 중"이라고 말했다.

텔큐온은 2017년 6월 안드로이드 전용 '순수 앱 방식'의 교통카드를 국내 최초로 개발, 2018년 2월부터 서비스해 온 업체다.

정 본부장은 "그동안 아이폰 사용자들의 문의가 잇따랐다"면서 "이에 따라 아이폰 전용 '앱 방식'의 교통카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했다.

아이폰 앱 교통카드는 기존 안드로이드 서비스처럼 은행계좌, 가상계좌, 신용카드 등으로 직접 충전할 수 있다.

결제 속도 또한 빠르다. 앱을 클릭하고 교통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태그하면 0.3초 이내에 결제가 떨어진다.

정 본부장은 "앱 교통카드 사업을 준비하면서 40여건의 특허를 획득 및 출원했다"면서 "특히 아이폰 앱 교통카드를 준비하면서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추가 출원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뱃살 귀엽다" 이종현 추정 메시지 공개…BJ 박민정 누구?'폐암 4기' 김철민 "너무 살고 싶다" 심정 고백"日 작심하면 평택·창원 멈춰설 수도"…재고 확보 '비상'월세가 '0원'… 강변 테크노마트의 몰락서유리 "가슴 수술하고 싶어" 말하자 남편 최병길 반응
중기협력팀 배병욱 기자 acebb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