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아들' 문준용, 조국 딸 향해 "숨지말고 목소리 내라"

김세현 기자 입력 2019. 8. 29. 21:01 수정 2019. 8. 30. 09: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가 29일 입시 의혹을 받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에게 "원한다면 목소리를 내도 된다"고 전했다.

문씨는 조 후보자 딸을 향해 "그동안의 자기 인생이 부정당하는 고통을 겪고 있을 것"이라며 "사람들은 아마 그를 조국 딸로 기억할 것인데, 사람들 머릿속에 부정적인 이미지는 지워지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더 이상 실명은 까지 말자"
(문준용씨 페이스북 캡처)© 뉴스1

(서울=뉴스1) 김세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가 29일 입시 의혹을 받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에게 "원한다면 목소리를 내도 된다"고 전했다.

문씨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 이렇게 밝히면서 "혹시 한마디라도 실수할까봐 숨 죽이며 숨어다니고 있다면 그러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문씨는 "나는 (숨 죽이며 다니고) 그랬다"면서도 "지금은 부모님의 싸움이지만 앞으로는 자신의 싸움이 될 수도 있다. 이건 부당한 게 맞다"고 강조했다.

문씨는 인터넷 상에 조 후보자의 딸 실명이 언급되는 것 등과 관련해 "하지 말라는 말은 소용이 없을 것"이라면서도 "그래도 경험자로서 주장하자면 최소한 더 이상 실명은 까지 말자"고 주장했다. 이어 "'조ㅇㅇ'로 검색되게 만들지는 말자"면서 "아직 대부분의 정보는 '조국 딸'로만 검색돼 그나마 다행"이라며 심정을 밝혔다.

또 조 후보자에 대한 문제 제기로 인해 조 후보자 딸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우려했다. 문씨는 "후보자의 자식까지 검증해야 한다는 건 이해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식의 실력·노력이 폄훼되는 건 심각한 부작용"이라며 "그는 분명히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살아왔을 텐데, 그간 충분히 훌륭한 성과를 이루며 살아왔음에도 사람들은 그의 노력을 말하지 않고 그의 부모만 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씨는 조 후보자 딸을 향해 "그동안의 자기 인생이 부정당하는 고통을 겪고 있을 것"이라며 "사람들은 아마 그를 조국 딸로 기억할 것인데, 사람들 머릿속에 부정적인 이미지는 지워지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누명도 쓰는데 그중 몇 가지는 인터넷에 영원히 남아 그의 이름으로 검색될 것"이라며 "그걸 믿는 사람의 수가 아주 많을 것이다. 앞으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는 건 한참을 달려야 자랑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아직 졸업도 못한 젊은이에겐 오랫동안 버거운 싸움이 될 것"이라고 걱정을 드러냈다.

문씨는 "세상은 이렇게 작동할 수밖에 없고 이런 일이 없어지지 않을 것을 안다"며 "그가 받는 고통과 앞으로의 불이익, 당사자만 느낄 부당함은 이렇게 작동하는 세상의 너무 작은 틈새에 끼어있다"고 했다.

끝으로 "(이런 부당함은) 당사자가 아니고서는 알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틈새를 모르거나 알고도 무시하는 것 같다"며 "몇몇 사람들은 그 틈새가 안 보이는 걸 악의적으로 이용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smil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