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조국, 꽃보며 자위나 하시라"..與 "성희롱·모욕"

최형창 입력 2019. 8. 31. 15: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자위'나 하시라"는 논평 내용이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31일 '또다시 드러난 조국의 위선, 더 이상 국민 우롱 말고 사무실의 꽃보며 자위(自慰)나 하시라'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 논평에서 '자위' 표현 논란
김 원내대변인 "지지자 꽃이나 보며 위로하라"중의적 쓴듯
민주당 이재정 의원 "성희롱, 국민 모욕적 발언" 반발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자위’나 하시라“는 논평 내용이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31일 ‘또다시 드러난 조국의 위선, 더 이상 국민 우롱 말고 사무실의 꽃보며 자위(自慰)나 하시라’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냈다. 김 원내대변인은 “연일 터지는 게이트 수준의 의혹들에 대해 국민의 동정을 호소해온 조국”이라며 “30일 오전, 출근길에 나선 조국은 ‘국민 꾸지람에 아픈 마음으로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있다’며 또다시 침통한 표정으로 국민의 용서를 구했다. 장관 청문회는 용서받는 자리가 아닌, 검증받는 자리임을 망각한 듯하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 페이스북
그러면서 “하지만 이러한 반성마저 조국의 위선임이 드러났다. 또다시 국민을 우롱하고 말았다“며 “‘꽃을 보내준 무명의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지자들에 대한 감사와 결집을 호소하며 사무실로 올라간 조국은,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는 순간까지도 침통한 표정으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역시 사람의 본성은 속일 수 없는 것일까. 엘리베이터 문이 다시 열리자 조국의 표정은 환하게 웃고 있었고, 언론 카메라를 의식한 듯 순식간에 굳은 표정으로 돌변했다”며 “국민 앞에서는 ‘고통스러운 마음으로 삶을 되돌아보겠다’며 침통한 표정으로 동정을 호소하면서도, 뒤돌아서서는 지지자들의 꽃 몇 송이를 떠올리며 함박웃음 짓는 조국이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은 목이 터져라 그의 위선을 꾸짖고 있지만, 정작 조국은 ‘당신들이 뭐라 하든, 내 알 바 아니며, 내 갈 길 가겠다’며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위선도 이런 위선이 없다. 반성마저 연기가 가능한 조국의 우롱에, 국민은 분노와 울분으로 치를 떨고 있다. 이제 조국의 반성마저 믿을 수 없게 되었다. 제발 이제 그만 내려오시라. 자연인으로 돌아가 지지자들이 보내준 꽃이나 보며 그간의 위선을 위로하시라”고 했다. ‘자위’는 스스로 위로하다는 뜻의 한자어이지만 일상에서는 ‘성적인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마음에 스스로 성기나 가슴 등을 만지는 행위’를 일컫기도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인 이재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막말에 소름끼친다”며 “꽃, 자위, 중의적 의미로 활용해 써놓고 스스로들 뿌듯해하고 있겠지만, 명백한 성차별 성희롱 그리고 국민 모욕적 발언”이라고 반발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