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이 시인, 캘리그라피 시집 '신명나게 놀아봄세' 펴내

2019. 9. 3. 11: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영이 시인이 직접 짓고 캘리그라피로 쓴 시집 <신명나게 놀아봄세>를 펴냈다.

2005년 월간 <문학세계>로 등단한 문영이 시인은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의 재원으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독서토론논술지도사, 속독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치매예방관리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웰다잉강사지도사, 경기도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교육활동가, 생골문화마을 예술지원활동가, 한국미술제민화추천작가, 한국예술제캘리그라피 추천작가 등 다양한 사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영이 시인은 시집의 자서를 통하여 “나에게 시란 아픔, 고통, 번뇌를 토로하는 것이며, 그 울부짖음은 나에게 안위를 가져다주었고 위로를 건넸으며 때로는 치유를 던져주었다”고 그동안 글을 써온 심정을 말했다.

한편 문영이 시인의 캘리그라피를 지도한 새눌 김인순 선생은 아래와 같은 축사를 통해 발전하고 있는 문영이 시인에 대하여 기대감을 나타냈다.

“자신을 비우고 버려서 비로소 누추하고 쓸쓸하고 시려졌을 때 비로소 찾아와 글이 되어 태어나는 시, 그 작업을 하고 있는 하정이 부럽기도 하다. 그렇게 가슴으로 낳은 시를 다시 붓으로 표현하여 작품집을 낸다고 하니 축하할 일이다. 하정은 나에게 입문하여 서예와 캘리그라피를 공부하고 있다. 한 곳에 혼을 쏟는 것도 어려운데 둘 셋을 하니 힘찬 박수를 보낸다. 이 시점에서 자신을 한 번 돌아보고, 더욱 정진하여 훌륭한 작가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

또 고려대 평생교육원 교수인 김순진 문학평론가는 문영이 시인의 작품세계에 대하여 ‘푸른 색상과 맑은 소리로 드러나는 시’라는 제목의 서문에서 “문영이 시인은 꿈을 향한 도전을 통해 행복이라는 고통을 즐겨왔다. 예술의 카타르시스는 고통스럽도록 연습하고 사색해서 얻어지는 것으로, 그녀의 시는 지속적으로 카타르시스를 생산하여 초원이나 하늘 같은 푸른 색상이나, 새소리나 개울물소리 같은 맑은 소리로 들어난다. 문영이의 시는 매우 다양한 소재를 통해 독자를 행복으로 안내한다”고 호평했다.

문영이 시인은 이 시집 속에 실린 ‘벚나무의 번뇌’라는 시에서 “두터운 외투 속으로 스며드는 // 모진 추위 견디어냈습니다 // 푸드득 푸드득 살점을 // 허공에 흩뿌렸습니다 // 봄을 노래하기 위해 // 억겁의 기간을 달렸습니다 // 애타는 목마름에 // 하늘 향해 손끝을 모두었습니다 // 휘날리는 화려함만 보는 이여 // 내 껍질 안의 번뇌를 아십니까”라며 인생을 ‘벚나무의 번뇌’에 비유하면서 화려함만 보지 말고 내 껍질 안의 번뇌를 보라고 주문한다.

창신대학교 아동복지전문학사,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과 문학사,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로 졸업한 문영이 시인은 현재 한국스토리문인협회 이사, 한국문인협회 광주지부 회원, 문학공원 동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캘리그리피 시집 <신명나게 놀아봄세>와 논문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타난 노인 이미지 내용분석>, 동인지 <파란 우체국>, <서랍 속의 바다>, <한강의 명언>, <한강의 묵시> 등 다수가 있다.

한편 문영이 시인은 8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경기도 김포시 사우중로 79에 위치한 ‘열린문고 갤러리카페’에서 ‘시와 글씨 그림이 있는 하정의 知樂 전시회’라는 제목으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9월 7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조촐한 출판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신명나게 놀아봄세>는 총 108페이지로 정가 1만원이다.

도서출판 문학공원 개요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문학관련 전문출판사로서 계간 스토리문학을 15년째 발행해 오고 있으며, 한국스토리문인협회라는 단체의 출판사이다. 대표 김순진 시인은 한국문인협회 이사,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 은평예총 회장, 은평문인협회 회장, 중앙대문인회 수석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과 학생회에서 시창작을 강의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도서출판 문학공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