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동중학교 前교사 "조국 父 사재 털어가며 학교 도와" [헉스]

정호진 2019. 9. 3. 13: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부친이 사재를 털어가며 학교를 도왔다는 증언이 제기됐다.

3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지난 1978년 웅동중학교에서 영어교사로 근무했다고 밝힌 김모씨가 작성한 '나는 조국 부친 조변현 이사장을 잘 안다'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웅동 졸업생 중 한 명이라도 정의에 서서 올바른 증인이 되어달라" 호소
웅동학원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부친이 사재를 털어가며 학교를 도왔다는 증언이 제기됐다.

3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지난 1978년 웅동중학교에서 영어교사로 근무했다고 밝힌 김모씨가 작성한 ‘나는 조국 부친 조변현 이사장을 잘 안다’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다.

김씨는 글을 통해 “조 이사장은 전 사재를 털어가며 개인적 이익을 취하려 하지 않았다”라며 “웅동에 한 번도 와보지도 않은 이들의 날조, 조작은 많은 웅동중 졸업생을 함께 욕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당시 재정이 어려웠던 웅동중학교는 교사들의 급료도 걱정이었다. 또 비가 조금만 와도 운동장에 물이 금세 차던 학교”라며 “오직 조 이사장만 학교의 이사도 아니면서 단지 고향민이라는 순수한 마음으로 도움을 줬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후 재정적 한계에 다다랐을 때 여타 성공한 동향민들이 한사코 거절하던 웅동학원 이사장 직을 수락한 이가 조 사장”이라며 “자선사업에 해당되는 이사장 직은 상당한 재정적 희생이 따르는 결정이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애국심 강한 웅동민들이 직접 냇가에 벽돌을 세우고 낡은 슬레이트 지붕을 올려 만든 그 학교를 구제해준 것”이라며 “최근 조 후보자에 관련한 허위∙루머로 땅 투기라고 매도하는 것은 절대로 넘길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김씨는 조 후보자와 관련한 의혹들에 대해 웅동학원의 졸업생들이 증언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적어도 조국의 부친인 조 이사장의 학교 사랑, 웅동 사랑이 진실과 다르게 흘러가는 것을 똑바로 잡아주어야 할 증인은 웅동중 졸업생 여러분”이라며 “여러분의 진실된 증언이 이번 사태를 올바르게 알리는 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바라건데 지금껏 배출된 수 천명 웅동 졸업생 중 한 명이라도 이 글을 읽게 된다면 정의에 서서 올바른 증인이 되어주기를 간곡히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7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웅동중학교를 압수수색했다. 이는 자유한국당이 지난 23일 조 후보자와 웅동학원 이사진을 공사비 상환 소송과관련해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검찰에 각각 고발한 데 따른 것이다.

다만 조 후보자는 지난 2일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웅동학원 인수 후 학교 이전 공사를 하던 도중 IMF가 터져 대금 상환 과정에서 빚을 떠안은 것”이라며 “다른 공사업체에게는 모두 돈을 주고 동생이 운영하던 업체에만 돈을 주지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헉스 #조국 #웅동중학교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