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조국 임명 강행 시 문 정권 레임덕 시작되고 망할 것"

2019. 9. 3. 1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3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 강행한다면 그때부터 레임덕이 본격 시작되며 문 정권은 망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향후 정치 행보와 관련해서는 "내년에 국회의원 출마를 하게 되면 그것이 제 국회의원 출마 마지막이 될 건데, 어느 지역에 하는지는 내년 1월이 돼봐야 알 것 같다"며 "그때 정치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다"고 말을 아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대 강연 참석, "내 자식은 하자 없어"..문 대통령 원색 비판도
홍준표 전 대표, 조국 후보자 비판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학교 봉림관에서 열린 '홍준표와 청년 네이션 리빌딩을 말하다'라는 강연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19.9.3 image@yna.co.kr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3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 강행한다면 그때부터 레임덕이 본격 시작되며 문 정권은 망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창원대학교 제1학생회관 1층 소강당에서 열린 '홍준표와 청년 네이션 리빌딩(NATION REBUILDING)' 강연회에서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나누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국 사태를 보며 어떻게 저런 사람이 법무부장관을 하려고 하느냐, 참 어이가 없다고 봤다. 지금 나와 있는 것만 제대로 수사해도 징역 20년감"이라며 "이건 좌파, 우파를 떠나서, 보수, 진보를 떠나서 생각해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국이 비도덕적, 비윤리적 범죄를 그렇게 많이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어도 소위 진보진영이라는 사람들은 일치단결해 조국을 옹호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고위층 자녀들에 대한 의혹과 추문이 잇따르는 가운데 홍 전 대표 본인 자녀의 경우는 어떻냐고 묻는 한 참석자 질문에 대해 그는 "나는 저격수로 정치한 사람이다. 그러려면 뒤가 깨끗해야 한다. 내 자식은 아무런 하자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둘째 아들은 회사 간부가 되기 직전 사표를 내고 항공기 자격증을 따왔는데 어느 항공사에서도 내 아들이라고 취업을 안 시키고 있다"며 "지난 1년 동안 시험을 치는 항공사마다 면접에서 떨어졌다. 지금까지 11번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들한테 미안해서 '조금만 참아라, 이거(문 정권) 오래 안 간다'고 얘기했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향후 정치 행보와 관련해서는 "내년에 국회의원 출마를 하게 되면 그것이 제 국회의원 출마 마지막이 될 건데, 어느 지역에 하는지는 내년 1월이 돼봐야 알 것 같다"며 "그때 정치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다"고 말을 아꼈다.

본인이 4년 4개월간 도지사를 지낸 경남도의 최근 경제상황과 관련해서는 "'판도라' 영화 한 편 보고 원전 산업을 중단하는 그런 멍청한 대통령이 어딨느냐. 창원에 원전 산업을 중단하니 두산중공업이 망했다"며 강한 어조로 원색적 비난을 쏟아내기도 했다.

잇단 막말 논란과 관련해서는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영화 속 대사 중 '마차'를 '기차'로 바꾼 것뿐"이라며 "멍청한 언론, 멍청한 좌파들, 멍청한 민주당들이 그걸 막말이라고 선전해 내가 막말꾼이 돼버렸다"고 말했다.

ksk@yna.co.kr

☞ "발이 달린 것도 아니고"…1억대 백자 실종 미스터리
☞ 엄마 슈퍼 간 사이 운전대 잡은 9세…결과는
☞ 10년 이상 감자칩·소시지만 먹은 10대, 끝내…
☞ 조국, 8시간20분 끝장회견 "만신창이 됐지만…"
☞ '제발 방귀는 참아줘'…스컹크 도와준 경찰관
☞ 정명훈이 기억하는 나루히토 일왕은…
☞ 노모·장애인 형 살해 50대 용의자 한강서 숨진 채 발견
☞ "4억8천만원 아래로는 팔지 마" 아파트 가격 담합
☞ 활짝웃는 美텍사스 총격범 사진 공개…29명 사상
☞ 광주 자동차 사고 입원율 서울의 2.5배 이유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