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소식]광주 폴리텍大, 광주전남연구원 '맞손' 등

송창헌 입력 2019.09.04. 14:04

광주캠퍼스를 호남권 거점으로 한 한국폴리텍 Ⅴ대학(학장 도재윤)이 4일 오전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연구원과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도재윤 한국폴리텍Ⅴ대학장,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을 비롯해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캠퍼스를 호남권 거점으로 한 한국폴리텍Ⅴ대학이 4일 오전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연구원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09.04 (사진= 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제공)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광주캠퍼스를 호남권 거점으로 한 한국폴리텍 Ⅴ대학(학장 도재윤)이 4일 오전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연구원과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도재윤 한국폴리텍Ⅴ대학장,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을 비롯해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인력 양성과 학생 진로개발에 협력하고, 각종 연구보고서와 간행물 등과 관련한 정보교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광주와 전남지역 발전을 위한 지역 정책 개발 등에 공동 노력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전남대 석사과정생, 국제패션전서 우수작품상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석사과정 김하은 학생이 최근 미국 워싱턴 주립대에서 열린 제24회 국제패션초대전에서 우수작품상을 차지했다.

4일 전남대에 따르면 이번 국제초대전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필리핀 등에서 모두 62점의 작품이 출품돼 전시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패션과 첨단기술의 결합이 주목받는 있는 'Fashion Digital Transformation' 분야에 출품한 김하은 학생은 가상 의상디자인 소프트웨어인 CLO프로그램을 사용해 셔링(주름)과 스티치(점선모양) 기법을 세밀하게 구현시킨 작품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글로벌 아웃소싱이 일반화된 패션제조에 있어 생산 데이터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화시키고 우리나라의 가상착장 소프트웨어를 해외에 알리는 효과까지 거뒀다.

◇전남대 철학과, 시민자유대학과 업무협약

전남대학교 철학과가 ㈔인문도시연구원 시민자유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인문도시 광주 실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전남대 철학과와 철학연구교육센터는 지난달 30일 시민자유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인문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협력 ▲학문과 예술의 담론문화를 형성하는 프로그램 개발·운영 ▲시민자유대학 강의 장소 제공 등 인문 광주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2019년 2학기 청년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강의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등을 배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동강대 간호학과 사랑의 헌혈 캠페인

동강대학교가 헌혈 캠페인을 통해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 있다.

동강대 간호학과 RCY(청소년적십자) 동아리는 지난 3일 교내 교수연구동과 인문사회관 등 두 곳에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함께 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동강대 간호학과 RCY 학생들은 솔선수범해 헌혈에 참여했고 학교 교직원과 선후배들의 동참을 위해 적극 홍보했다. 동강대는 2016년부터 매년 4차례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며 연말에는 헌혈증을 기부해 따뜻한 이웃 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대, 인터넷 정신건강 지킴이 양성교육

광주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학교 백인관 컨퍼런스룸에서 인터넷 정신건강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광주시와 천주의성요한수도회가 주최한 이번 교육은 사회적 편견에 영향을 주는 부정적 언론보도와 대중매체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당사자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문조사를 비롯해 토론, 초청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특강은 ▲평등사회로 가는 언론활용법(광주대 신문방송학과 윤석년 교수) ▲정신장애인 언론모니터링에 대한 조사방법(장애인정책모니터링센터 한지윤 연구원) ▲정신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혐오와 언론의 역할(국립정신건강센터 이상훈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미디어와 친구하기(천주의성요한병원 이요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정신장애 당사자와 함께 후속모임을 진행, 정신건강을 위한 보도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 등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goodchang@newsis.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