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딸 "전 멘탈 중무장 상태..하나하나 밝혀낼 것"

김소정 입력 2019. 9. 4. 14:44 수정 2019. 9. 4. 15: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28)가 자신의 대학입시 컨설팅을 담당했던 학원 선생님에게 "전 멘탈 중무장 상태니 걱정마라"고 전했다.

또 A씨는 조 후보자가 조씨의 대입 과정을 챙겼고, 학원에 입시자료를 요청했다는 보도에 대해 "난 모든 언론에 대학 간 전형은 나랑 공부했고, 한 번도 어머님, 아버님 뵌 적도 통화한 적도 없다고 했는데 그런 건 쏙 빠졌다"라고 하자 조씨는 "제가 이 부분 대응팀에 알려놓겠다. 제가 국제반이라 야자가 없어서 결석도 안 했었던 걸로 기억한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28)가 자신의 대학입시 컨설팅을 담당했던 학원 선생님에게 “전 멘탈 중무장 상태니 걱정마라”고 전했다.

사진=이데일리
4일 일요신문은 조씨와 학원 선생님 A씨가 최근에 주고받은 문자 내용을 공개했다. 조씨는 문자에서 “모든 언론사가 칭찬을 하면 보도를 안 하고, 그중에 부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만 골라서 기사를 내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억울한 게 많지만 하나하나 밝혀나갈 것. 전 멘탈 중무장 상태이니 걱정 마라”라고 했다.

이어 그는 “벌써 입시철이다. 전 진짜 괜찮은데. 요즘 위로해주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앞으로 시간이 흘러 하나하나 밝혀지면 언론도 언젠가는 진실을 알게 되지 않을까 싶다. 바쁘실 텐데 열받으셔서 담배 많이 피지 마시고 제 걱정 말고 파이팅하시라”라며 A씨를 걱정했다.

A씨가 “능력 없고 도와주지 못하는 선생이라 미안하다”며 자책하자 조씨는 “요즘 저 관련 뉴스가 없더라. 다른 것들이 더 중요한 건지, 기류의 변화가 있는 건지”라고 답했다.

또 A씨는 조 후보자가 조씨의 대입 과정을 챙겼고, 학원에 입시자료를 요청했다는 보도에 대해 “난 모든 언론에 대학 간 전형은 나랑 공부했고, 한 번도 어머님, 아버님 뵌 적도 통화한 적도 없다고 했는데 그런 건 쏙 빠졌다”라고 하자 조씨는 “제가 이 부분 대응팀에 알려놓겠다. 제가 국제반이라 야자가 없어서 결석도 안 했었던 걸로 기억한다”고 했다. 또 조씨는 “저희 아빠가 학원에 찾아간 적 없었던 것 같다”고 하기도 했다.

조씨는 자신의 의혹에 억울함을 표했다. 또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부산대 의전원에서 자신의 성적표를 어떻게 입수했는지에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조씨는 “제가 유급했고, 1학년 1학기 학점을 정확히 알던데. 그건 개인정보 유출이다. 저희 학교엔 이미 파다하다. 의원이 와서 부산대 교수가 몰래 제 성적표 뽑아줬다고”라고 말했다.

A씨는 의전원에서 조씨의 성적이 나빴던 것에 대해 “의전원에 들어간 후 남자 선배 하나가 심하게 추근덕거렸다고 한다. 그래서 학업에 전념할 수 없었다. 유급될 정도로 공부 못하는 학생이 아니었다”고 했다. 조씨는 ‘아빠도 그 내용을 듣고 화를 냈다’”고 말했다.

또 A씨는 조 후보자 부부가 조씨의 입시에 무관심했다고 회상했다. A씨는 “조 후보자 부부가 조씨 입시에 적극 관여했다고 하는데 제가 아는 것과는 너무 다르다. 제가 조씨 입시 컨설팅 할 때 ‘너희 부모님은 한번 안 오시냐’고 물어볼 정도로 무관심했다. 지금까지 조 후보자 부부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고 했다.

이어 “앞서도 말했듯이 조씨는 논문 같은 거 없어도 당시 고려대에 충분히 입학할 수 있는 실력이었다. 조씨 입시를 책임졌던 저로서는 왜 이런 의혹들이 불거지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A씨에 따르면 조씨는 고등학교 졸업 후 최근까지도 방학 때마다 A씨 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A씨는 “조씨가 이번 일이 아니면 올해 방학에도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했었다. 정말 성실한 아이다. 조씨가 아반떼를 타고 다녔는데 포르쉐를 타고 다녔다고 하는 등 잘못 알려진 사실이 많아 안타깝다. (부산대 의전원 근처) 원룸 구할 때 30만원 짜리 방으로 할지 25만원 짜리 방으로 할지 고민하던 아이”라고 말했다.

김소정 (toyst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