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조국 딸 봉사활동 근거서류 보존기간 지나 확인 불가"

2019. 9. 4. 17: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주 동양대 측은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 봉사상 수상 논란과 관련해 "관련 서류가 없어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동양대 관계자는 "이때 총장상을 받았다면 근거 서류 보존 연한이 지나 폐기해 딸이 연구보조원으로 봉사활동을 했는지는 확인할 수 없다"며 "서류 보존 연한이 가장 긴 것은 5년 정도다"고 말했다.

동양대는 조 후보자 딸에게 총장상 수여 여부와 관련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진상 파악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장 발언 단정적으로 보도한 것은 오보..정정보도 요청 방침"
검찰, 조국 후보자 의혹 관련 압수수색 (영주=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3일 오후 경북 영주시 동양대학교 총무복지팀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이 검찰의 압수수색이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검찰은 이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가족을 둘러싼 의혹 수사를 위해 조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씨가 재직 중인 동양대학교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가 있는 연구실과 사무실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내부 문서 등을 확보하고 있다. mtkht@yna.co.kr

(영주=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경북 영주 동양대 측은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 봉사상 수상 논란과 관련해 "관련 서류가 없어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 교수는 2013년 3월부터 6개월가량 동양대 영어영재센터장을 맡았다고 한다.

동양대 관계자는 "이때 총장상을 받았다면 근거 서류 보존 연한이 지나 폐기해 딸이 연구보조원으로 봉사활동을 했는지는 확인할 수 없다"며 "서류 보존 연한이 가장 긴 것은 5년 정도다"고 말했다.

총장상 발행 여부에는 "검찰이 조사하고 있어 답변할 수 없는 상황이다"고 했다.

최성해 총장이 "조 후보자 딸에게 총장 표창장을 주거나 결재한 적도 없다"고 했다는 보도에는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을 단정적으로 보도했고 총장은 이 부분이 오보이고 정정 보도를 요청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총장상 관련 자료를 요청해 '확인 불가'라고 보냈다고도 했다.

또 "영어영재센터는 대도시처럼 과학고, 외고 가는 우수한 학생을 모아놓고 하는 그런 곳은 아니다"며 "지역 초등학교 1∼6년생을 상대로 하는 영어 캠프다"고 강조했다.

초등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캠프 수준이라는 것이다.

그는 정교수가 딸 표창장을 정상 발급했다고 반박 자료를 요청했다는 보도에는 "공식으로 지시받은 것은 없고 확인한 바도 없다"고 주장했다.

동양대는 조 후보자 딸에게 총장상 수여 여부와 관련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진상 파악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3일 동양대 정 교수 연구실과 본관 총무복지팀 등을 압수 수색했다.

kimhj@yna.co.kr

☞ 유시민·김두관 "동양대 총장에 전화했더니…"
☞ "장인어른을 폭행했는데 사망…" 신고에 출동해보니
☞ '조국 사모 펀드' 의혹 중심엔 이 사람이 있다
☞ 투구 중 넘어진 류현진…곳곳에서 이상 신호
☞ '우유값 6개월 미납' 가족 4명 사망…사채는 왜
☞ 김상중-신동엽 "더 해로운 건 술일까 담배일까"
☞ 47년 만에 개방 대통령 별장 '저도'…첫 배 출항 언제?
☞ 장우혁, 'H.O.T. 상표권 분쟁 피소'로 검찰 조사
☞ 日 고노, 태국 영자지에도 한국 비판 기고문
☞ 구속시켜달라던 CJ 장남 입장문 내놓았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