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라오스 사원 탁발공양.."댐사고 이재민 위해 기도"

입력 2019. 9. 6.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라오스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6일(현지시간) 오전 라오스 캄믕 영부인과 함께 비엔티안시에 위치한 시사켓 사원을 방문해 탁발 공양을 했다.

김 여사는 탁발 공양을 마치고 나오며 캄믕 영부인에게 "라오스댐 사고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 주민을 위해 기도했다"며 "우리 기업을 믿고 사업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영부인과 기도하는 김정숙 여사 (라오스=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라오스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와 라오스 대통령 부인 캄뭉 여사가 6일 오전(현지시간) 비엔티안 시사켓 사원에서 탁발을 마친 후 기도하고 있다. 2019.9.6 scoop@yna.co.kr

(비엔티안=연합뉴스) 이상헌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라오스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6일(현지시간) 오전 라오스 캄믕 영부인과 함께 비엔티안시에 위치한 시사켓 사원을 방문해 탁발 공양을 했다.

공양이란 음식물이나 의복 등을 승려에게 바치는 것이며, '탁발'(托鉢)이란 승려가 공양그릇인 '발우'(鉢盂)에 몸을 기탁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는 불교국가인 라오스에서는 중요한 의식이라고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김 여사와 캄믕 여사는 법당 앞 돗자리에 신발을 벗고 앉아 22명의 승려에게 음식을 공양했다.

한 부대변인은 "김 여사의 이번 탁발 공양에는 나눔의 정신을 가진 라오스 국민에 대한 존중의 마음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탁발 공양을 마치고 나오며 캄믕 영부인에게 "라오스댐 사고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 주민을 위해 기도했다"며 "우리 기업을 믿고 사업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캄믕 여사는 감사의 뜻을 밝히며 "다시 한번 라오스를 방문해 주시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honeybee@yna.co.kr, hysup@yna.co.kr

☞ 靑 "檢, 曺의혹 내란음모 수사하듯…장관 오는게 두려운 것"
☞ 사귀던 여성 TV로 내리쳐 식물인간 만든 60대
☞ 한겨레 기자들 "조국 비판칼럼 삭제는 보도 참사"
☞ 조국 임명 반대 56% vs 찬성 40%…격차 벌어져
☞ 동양대 총장 "조국과 직접 통화…거짓 증언 종용"
☞ '조국 논란 핵심' 동양대 최성해 총장 삶 살펴보니…
☞ 손흥민의 쓴소리 "대표팀 놀러 오는 곳이 아냐!"
☞ "놀라지 말고 집으로 오라" 엄마 문자에 아들이…
☞ 수영하는 코끼리?…네스호 괴물 실체 밝혀지나
☞ "장인어른을 폭행했는데 사망…" 신고에 출동해보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