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패" "나경원 사퇴" "이게 뭐냐고"..한국당 게시판 초토화

김민석 기자 2019. 9. 6. 17: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의 '한 방이 없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당 지도부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청문회를 생방송으로 지켜본 시청자들과 일부 한국당 지지자들은 한국당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에 한국당을 질타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

한국당이 잘하고 있다는 반응도 일부 있었지만, "답답하다" "준비가 미흡했다" "청문회 왜 열었냐" 등의 평가가 줄을 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국청문회]변죽 울린 청문회에 화난 한국당 지지자들
당지도부 사퇴요구 줄이어.."하는 일마다 민주당·靑 돕나"
자유한국당 자유게시판 캡처©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의 '한 방이 없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당 지도부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조국 인사청문회가 우여곡절 끝에 6일 열리면서 세간의 모든 이목이 집중됐지만 변죽만 울린 채 마무리되는 모양새다.

청문회를 생방송으로 지켜본 시청자들과 일부 한국당 지지자들은 한국당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에 한국당을 질타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 한국당이 잘하고 있다는 반응도 일부 있었지만, "답답하다" "준비가 미흡했다" "청문회 왜 열었냐" 등의 평가가 줄을 이었다.

"완전 완패다. 한국당을 생각한다면 스스로 꺼져라(jaha**)", "증인이 단 한명, 나경원 원내대표와 황교안 대표는 그지 같은 청문회를 왜 했나(hong**)", "40년을 보수 찍었는데 청문회 이게 머냐고(hp81**)", "청문 위원들 조국이 장관되는 걸 거들려고 나왔나(happ**) 등의 글이 올라왔다.

특히 당 지도부, 그중에서도 나경원 원내대표에 대한 사퇴를 요구하는 글이 많이 올랐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번에 정치 생명 걸겠다고 하셨으니 정치 생명 거셔야 겠네(kari**)", "무능한 지도부. 특히 나경원 의원은 사퇴하라(tlsw**)", "하는 일마다 민주당과 청와대 돕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퇴하라(elit**)", "나경원 원내대표, 황교안 당대표 당장 사퇴하세요(sayu**)" 등이다.

한국당 법사위 위원들은 이날 '조국 딸 동양대 표창장 공문서위조죄 의혹', '딸 우간다 의료봉사 자소서 허위 기재 의혹', '딸 단국대 논문 대리 작성 의혹' 등을 추가로 제기했다.

하지만 조 후보자에게 제기됐던 각종 의혹들에 대한 결론은 나지 않은 채 주장과 해명만으로 점철됐다. 결국 야당 의원의 의혹 확인 질의, 조 후보자의 답변만이 도돌이표처럼 반복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같은 당 의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날 조국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는 딸 입시·사모펀드·웅동학원 문제가 쟁점이다. 2019.9.6/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