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독'에 빠뜨려 잡는다..뉴욕시 쥐 퇴치 이번에는 성공할까?

2019. 9. 7. 1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뉴욕을 찾는 사람이라면 3가지를 경험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뉴욕식의 피자 맛보기, 맑은 날 브루클린 브리지 산책하기와 뉴욕 지하철에서 고양이만한 쥐를 목격하고 놀라기가 그것이다.

그러나 더는 뉴욕 지하철에서 쥐와 맞닥뜨릴 일이 없을지 모른다고 CNN방송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시가 쥐를 유인해 '술독'에 빠뜨려 퇴치하는 새로운 포획 장치를 곳곳에 설치하기로 해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먹이로 유인해 알코올 물질 담긴 통에 가둬 포획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미국 뉴욕을 찾는 사람이라면 3가지를 경험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뉴욕식의 피자 맛보기, 맑은 날 브루클린 브리지 산책하기와 뉴욕 지하철에서 고양이만한 쥐를 목격하고 놀라기가 그것이다.

그러나 더는 뉴욕 지하철에서 쥐와 맞닥뜨릴 일이 없을지 모른다고 CNN방송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시가 쥐를 유인해 '술독'에 빠뜨려 퇴치하는 새로운 포획 장치를 곳곳에 설치하기로 해서다.

뉴욕시가 설치키로 한 쥐 포획장치 '에코밀리' [AFP=연합뉴스]

'랫트랩' 사가 개발한 '에코밀리'라는 이름의 이 장치는 먹이로 쥐를 유인한 뒤 알코올 성분의 물질이 담긴 통에 빠뜨려 가두는 방식으로 쥐를 잡는다.

쥐가 먹이를 먹기 위해 이 장치 한쪽에 있는 사다리 구조물을 타고 꼭대기에 올라가면 센서가 작동해 바닥이 열리며 쥐는 아래 통으로 떨어지게 된다. 통 안에는 알코올 성분의 물질이 있는데 쥐는 물질에 취해 곧바로 정신을 잃고 결국 익사한다.

업체 대표가 쥐 포획 장치 '에코밀리'의 작동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에릭 애덤스 브루클린 자치구 회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이 장치에 대한 시험 운영이 성공적이었다며 쥐 개체 수가 많은 지역에 이 장치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선 이 장치를 이용해 잡은 쥐도 공개됐다.

청소노동자가 통을 열자 안에는 죽은 쥐들로 가득했다. 1통으로 최대 80마리까지 잡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뉴욕시 관계자가 포획장치로 잡은 쥐 사체를 들어 보이고 있다. [AFP=연합뉴스]

그러나 이 장치만으로 악명높은 뉴욕의 쥐 문제가 해결되기는 어렵다고 CNN은 내다봤다.

2017년에도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이 해충을 박멸하겠다면서 3천200만달러(한화 약 382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추진했지만, 뉴욕시는 여전히 쥐가 들끓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lucid@yna.co.kr

☞ "고대생이 동양대 표창 뭐가 필요"…논란 일자 급해명
☞ 음주운전 아들 차에 마중 나왔던 어머니 치여 숨져
☞ 태풍 '링링' 강풍에 보령서 70대 할머니 등 3명 사상
☞ 순간최대 초속 39.3m…"자갈을 창문에 뿌리는 것 같았다"
☞ 인도 74세 할머니 쌍둥이 출산…병원 측 "세계 기록"
☞  한밤중 갑자기 다리에 쥐가…'야간 다리 경련'
☞ 이해인 우승 쾌거, 한국 피겨 르네상스 열리나
☞ "최순실 변론 중 검사가 책상 '꽝'…처음봐"
☞ 쓰러진 행인 보고 달려가 심폐소생술로 목숨 구해
☞ 사귀던 여성 TV로 내리쳐 식물인간 만든 60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