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몰고온 살인폭풍에 인명사고 속출..사망자 3명으로 늘어(종합)

2019. 9. 7. 18: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일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강타한 가운데 오후 6시 현재 전국에서 3명이 숨지고 부상자도 수십명에 달하는 등 인명피해가 속출했다.

행정안전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충남 보령시 남포면에서 A(75) 씨가 강풍에 날아가다 추락,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경찰과 충남도 재해대책본부는 A 씨가 트랙터 보관창고 지붕을 점검하던 중 불어닥친 강풍에 함석지붕과 함께 약 30m를 날아간 뒤 옆집 화단 벽에 부딪힌 것으로 파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풍에 날아가, 담벼락에 깔려, 날아든 패널에 맞아..부상자도 수십명
태풍에 내려앉은 창고 지붕 (문경=연합뉴스) 7일 오전 강풍을 동반한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권에 들어간 경북 문경에서 창고 지붕이 내려앉아 소방관계자들이 사고 수습을 하고 있다. 2019.9.7 [경북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tkht@yna.co.kr

(전국종합=연합뉴스) 7일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강타한 가운데 오후 6시 현재 전국에서 3명이 숨지고 부상자도 수십명에 달하는 등 인명피해가 속출했다.

행정안전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충남 보령시 남포면에서 A(75) 씨가 강풍에 날아가다 추락,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경찰과 충남도 재해대책본부는 A 씨가 트랙터 보관창고 지붕을 점검하던 중 불어닥친 강풍에 함석지붕과 함께 약 30m를 날아간 뒤 옆집 화단 벽에 부딪힌 것으로 파악했다.

인천에서는 오후 2시 44분께 중구 인하대병원 후문 주차장 담벼락이 무너져 인명사고가 발생했다.

시내버스 운전기사 B(38) 씨가 무너진 담벼락에 깔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경찰은 B 씨가 주차장 내 버스 정류장에 시내버스를 정차한 뒤 내리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오후 3시 5분께 경기도 파주시 연다산동에서 C(61) 씨가 강풍에 뜯긴 골프연습장 지붕 패널에 맞아 숨졌다.

C 씨는 2층짜리 골프연습장 건물 지붕에서 보수 공사 중이었으며 강풍에 갑자기 날아든 지붕 패널을 피하지 못하고 머리를 맞아 크게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로 의식을 잃은 C 씨는 119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강풍 못 이겨 쓰러진 공중전화 부스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한 7일 오후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 설치된 공중전화 부스가 쓰러져있다. 2019.9.7 saba@yna.co.kr

전국 곳곳에서 발생한 크고 작은 사고로 부상자도 속출했다.

오전 9시께 경기 포천시 일동면에서는 지붕 구조물이 떨어지는 것을 피하던 D 씨가 넘어져 병원으로 옮겨졌다.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에서는 40대 여성이 강풍에 떨어진 병원 간판을 맞고 다쳤으며, 영흥도에서도 70대 남성 1명이 낙상사고로 다쳤다.

충남 보령시 성주면에서는 철골 구조물이 바람에 무너지면서 E(67) 씨 집을 덮쳤다.

이 사고로 D 씨 부부가 다쳐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경기 화성시 서신면에서는 F(48) 씨가 낙하물로 추정되는 유리에 손목과 머리 부위 등을 다쳤고, 파주시 문산읍에서는 마트 냉장고가 강풍에 넘어지며 G(52) 씨가 다쳤다.

이날 최대 순간 풍속은 전남 신안군 흑산도에서 오전 6시 28분 관측된 초속 54.4m(시속 195.8㎞)다.

초속 54.4m는 1959년부터 우리나라를 거쳐 간 역대 태풍의 강풍 중에서 가장 강력했던 2003년 '매미' 초속 60.0m 등에 이어 5위에 해당한다.

(양영석 정윤덕 손현규 김재홍 김도윤 김승욱 기자)

pitbull@yna.co.kr

☞ 장제원 의원 아들 음주운전 중 오토바이와 사고…면허취소 수준
☞ 태풍 '링링'에도 버스 몰던 30대 운전기사…잠시 쉬려다 참변
☞ '기밀누설 윤석열 처벌해야' 靑 청원 참여 20만명 넘어
☞ 내한공연 英밴드 '더1975', 태극기 밟은 사진 논란
☞ "고대생이 동양대 표창 뭐가 필요"…논란 일자 급해명
☞ 음주운전 아들 차에 마중 나왔던 어머니 치여 숨져
☞ 인도 74세 할머니 쌍둥이 출산…병원 측 "세계 기록"
☞  한밤중 갑자기 다리에 쥐가…'야간 다리 경련'
☞ 이해인 우승 쾌거, 한국 피겨 르네상스 열리나
☞ 사귀던 여성 TV로 내리쳐 식물인간 만든 60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