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교수 "WFM 고문료, 영어사업 자문한 것..경영 NO"(전문)

김소정 2019. 9. 9.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는 사모펀드 운용사인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코링크PE)가 운용하는 다른 펀드가 투자한 더블유에프엠(WFM)에서 경영 고문료를 받았다는 보도에 "영어교육 관련 사업을 자문해주고 자문료 받은 것"이라고 적극 해명했다.

정 교수는 9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아침 일부 언론에 제가 '가족 펀드 투자사로부터 매달 고문료를 받았다'는 보도와 관련해 말씀드린다"라며 "더블유에프엠은 원래 영어교재 등 영어교육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저는 영문학자로서 회사로부터 어학 사업 관련 자문위원 위촉을 받아 영어교육관련 사업을 자문해주고 자문료로 7개월 동안(2018. 12~2019. 6) 월 200만원씩 받았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는 사모펀드 운용사인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코링크PE)가 운용하는 다른 펀드가 투자한 더블유에프엠(WFM)에서 경영 고문료를 받았다는 보도에 “영어교육 관련 사업을 자문해주고 자문료 받은 것”이라고 적극 해명했다.

정경심 교수 페이스북
정 교수는 9일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아침 일부 언론에 제가 ‘가족 펀드 투자사로부터 매달 고문료를 받았다’는 보도와 관련해 말씀드린다”라며 “더블유에프엠은 원래 영어교재 등 영어교육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저는 영문학자로서 회사로부터 어학 사업 관련 자문위원 위촉을 받아 영어교육관련 사업을 자문해주고 자문료로 7개월 동안(2018. 12~2019. 6) 월 200만원씩 받았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더블유에프엠의 경영에 관여하였다는 보도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고, 더블유에프엠은 제가 투자한 펀드에서 투자한 회사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정 교수는 “위와 같은 자문업무는 동양대에 겸직허가 신고 등 관련 절차를 모두 이행하였고 세금신고까지 했다”라며 “일부 언론에서 제가 마치 투자한 펀드 운용사 및 그 계열사의 운영에 관여한 것으로 보도된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모든 진실은 검찰 수사와 재판을 통해 밝혀질 것으로 생각한다. 그때까지 일부 사실만을 가지고 왜곡하여 추측성으로 보도하는 것은 삼가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경향신문은 ‘조국 부인, 가족펀드 투자사서 매달 고문료 받았다’라는 제목의 단독 보도를 냈다. 경향신문은 “정 교수는 코링크PE가 운용사(GP)인 한국배터리원천기술코어밸류업1호(배터리) 사모펀드(PEF)를 통해 더블유에프엠(옛 에이원앤)을 인수한 2017년부터 올해까지 더블유에프엠에서 매달 수백만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또 정 교수 고문료를 포함해 여러 명목으로 더블유에프엠에서 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했다.

▼다음은 정경심 교수 페이스북 글 전문

<정경심의 해명>

동양대학교 교수 정경심입니다.

오늘 아침 일부 언론에 제가 ‘가족 펀드 투자사로부터 매달 고문료를 받았다’는 보도와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더블유에프엠은 원래 영어교재 등 영어교육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저는 영문학자로서 회사로부터 어학 사업 관련 자문위원 위촉을 받아 영어교육관련 사업을 자문해주고 자문료로 7개월 동안(2018. 12.~2019. 6.) 월 200만원씩 받았을 뿐입니다. 제가 더블유에프엠의 경영에 관여하였다는 보도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고, 더블유에프엠은 제가 투자한 펀드에서 투자한 회사도 아닙니다.

한편 위와 같은 자문업무는 동양대에 겸직허가 신고 등 관련 절차를 모두 이행하였고 세금신고까지 하였습니다.

일부 언론에서 제가 마치 투자한 펀드 운용사 및 그 계열사의 운영에 관여한 것으로 보도된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모든 진실은 검찰 수사와 재판을 통해 밝혀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 때까지 일부 사실만을 가지고 왜곡하여 추측성으로 보도하는 것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김소정 (toyst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