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박영선·김학도 전통시장 방문.."시장 활성화에 최선"

고석용 기자 입력 2019.09.09. 12:01

중소벤처기업부의 박영선 장관과 김학도 차관이 9일 대전 중리시장과 문창시장을 각각 방문해 직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상인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장보기 행사에서 박 장관과 김 차관은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전통시장을 자주 찾아 달라"며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아울러 김 차관은 대전 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후생학원을 방문해 위문금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서 구매한 과일과 생필품 등을 기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하고 상인들과 오찬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6월 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의 박영선 장관과 김학도 차관이 9일 대전 중리시장과 문창시장을 각각 방문해 직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상인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장보기 행사에서 박 장관과 김 차관은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전통시장을 자주 찾아 달라"며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들은 이달 초부터 부서별로 인근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 장관과 김 차관은 이어진 시장 상인들과의 오찬에서는 상인들이 호소하는 애로사항과 지원사항 등 요청을 청취했다. 아울러 김 차관은 대전 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후생학원을 방문해 위문금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서 구매한 과일과 생필품 등을 기부했다.

박 장관은 "중기부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달 초 4일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도입하고 관광지와 시장 간 대표상품을 연계한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쇼핑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석용 기자 gohsyng@

이 시각 추천뉴스

    실시간 주요이슈

    2019.10.17. 11:33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