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언주 의원에 "이 얼마나 아름다운 삭발인가"

오진영 인턴 2019. 9. 10. 13: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64)가 이언주 무소속 의원(46)이 삭발식을 거행한 것을 두고 '아름다운 삭발' 이라고 평가했다.

10일 홍 전 대표는 개인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얼마나 아름다운 삭발이냐" 라는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야당 의원들은 이언주 의원의 결기를 반이라도 닮았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이언주 의원 삭발' 지지 게시글 업로드
이언주 무소속 의원을 지지하는 게시글을 올린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 사진 = 홍준표 개인 페이스북 캡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64)가 이언주 무소속 의원(46)이 삭발식을 거행한 것을 두고 '아름다운 삭발' 이라고 평가했다.

10일 홍 전 대표는 개인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얼마나 아름다운 삭발이냐" 라는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야당 의원들은 이언주 의원의 결기를 반이라도 닮았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조국 대전에 참패하고도 침묵하고, 쇼에만 여념없는 그 모습은 참으로 보기가 딱하다" 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홍 전 대표는 "메신저가 신뢰를 잃으면 어떤 메세지도 전달이 되지 않는다" 고 꼬집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게시한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무기력, 무능, 무지로 인해 야당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면서 "국민은 좌파 정권의 독선 만큼이나 야당의 보여주기식 패션 정치에 분노하고 있다" 라고 주장해, '조국 사태' 에 대한 야당의 대응 전략을 비판한 바 있다.

이날 이 의원은 국회 본관 앞 계단서 삭발식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서 "국민적 분노가 솟구쳤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보란 듯이 조국을 임명했다. 국민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한 것" 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삭발 이유에 대해서는 "국민의 분노가 솟구치는데 할 수 있는 게 없다. 저항 정신을 표현하려는 절박한 마음에 삭발하기로 했다" 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나경원아들논문청탁'이 실검에 등장한 이유동양대 관계자 "최성해 총장, 조국 딸 며느리 삼고 싶어했다"조국 첫 국무회의 참석, '文대통령과 티타임 가자' 권했더니…'곽정은 결별' 다니엘 튜더 누구?…영국 출신 '뇌섹남''서세원·서정희 딸' 서동주 "원래하던 변호사 일은…"
오진영 인턴 jahiyoun2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