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온라인 도박 금지령 21일 만에 중국인 1만명 '탈출'

입력 2019. 9. 11. 12: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온라인 도박 금지령을 내린 지 불과 21일 만에 중국인 1만여 명이 캄보디아를 빠져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일간 크메르 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훈센 총리가 온라인 도박 신규 허가와 기존 허가 금지령을 내린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7일까지 중국인 13만여 명이 캄보디아에 입국했지만, 14만여 명이 출국했다고 이민국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인 범죄 단속 강화..이틀간 보이스피싱 용의자 250명 체포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훈센 캄보디아 총리가 온라인 도박 금지령을 내린 지 불과 21일 만에 중국인 1만여 명이 캄보디아를 빠져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일간 크메르 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훈센 총리가 온라인 도박 신규 허가와 기존 허가 금지령을 내린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7일까지 중국인 13만여 명이 캄보디아에 입국했지만, 14만여 명이 출국했다고 이민국이 밝혔다. 중국인 1만명이 캄보디아를 빠져나간 것이다.

특히 캄보디아에 있는 카지노 163개 가운데 91개가 몰려 있는 프레아 시아누크주(州)에서 지난달 18∼31일 출국한 중국인은 4천500명으로 집계됐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캄보디아의 중국인 순입국자가 10만여 명인 것을 고려하면 이 같은 상황은 '탈출' 수준이다.

이민국 관계자는 "캄보디아를 떠나는 중국인 숫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캄보디아에는 중국인 25만명가량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인 범죄에 대한 캄보디아 당국의 단속도 강화돼 최근 이틀 사이 현지 경찰이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의 건물 두 채를 덮쳐 중국인 인터넷 전화사기(보이스피싱) 용의자 250명가량을 검거했다.

경찰은 지난 10일 프놈펜 시내의 한 콘도미니엄 건물을 덮쳐 중국인 보이스피싱 용의자 144명을 체포했다. 용의자들은 이 건물을 통째로 임대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지난 9일에는 프놈펜 시내 한 상가 건물에서 중국인 보이스피싱 용의자 105명이 한꺼번에 붙잡혔다.

캄보디아 이민국은 지난달에도 프놈펜과 프레아 시아누크주에서 보이스피싱 혐의로 체포한 중국인 150명을 본국으로 송환했다.

훈센 캄보디아 총리 [연합뉴스 자료 사진]

youngkyu@yna.co.kr

☞ 나경원 "조국, 완장 차자마자 검찰 죽이기"
☞ 만취 아내 침대 더럽히고 누워 있자 남편 '욱'해서
☞ "동명이인 아닙니다"…文대통령, 라디오 깜짝출연
☞ "X같은 직장" 새벽까지 단톡방서 거친말 쏟은 이사장
☞ 화재 신고에 출동해보니…냉장고 속 모자 남녀 시신이
☞ 조국 "'윤석열 배제 수사팀' 제안 몰랐다"
☞ "'보복운전' 최민수 집행유예는 부당"…검찰 항소
☞ "韓여권 팝니다"…커뮤니티에 등장한 매매 광고
☞ 애플, 아이폰 신작 '11프로·프로맥스' 공개…가격은
☞ 호화 장례식에 요양원까지…반려동물 이색 서비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