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디어오늘

손석희 JTBC사장 검찰 조사 받아

정철운 기자 입력 2019.09.11. 14:18 수정 2019.09.11. 14:49

손석희 JTBC사장이 지난 6일(금요일)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손 사장은 이날 오전 8시경 출석해 16시간 조사를 받은 뒤 자정이 되어서야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5월 경찰은 손 사장을 고소한 프리랜서 기자 김웅씨에 대해 공갈미수 혐의를 인정,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손석희 사장에게 제기된 여러 혐의 중 단순 폭행혐의만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서부지검 출석…2~3주 전 검찰에서 통보

[미디어오늘 정철운 기자]

손석희 JTBC사장이 지난 6일(금요일)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손 사장은 이날 오전 8시경 출석해 16시간 조사를 받은 뒤 자정이 되어서야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5월 경찰은 손 사장을 고소한 프리랜서 기자 김웅씨에 대해 공갈미수 혐의를 인정,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씨 또한 이미 검찰 조사를 받은 상태다.

경찰은 손석희 사장에게 제기된 여러 혐의 중 단순 폭행혐의만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조선일보 등이 지속적으로 제기한 배임 혐의도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번 검찰 조사는 지금까지조사의 마무리 성격으로조사 날짜는 2~3주 전 검찰에서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석희 JTBC 사장. ⓒJTBC

포토&TV

    실시간 주요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