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휩쓴 삼성·LG"..주요 IT매체 선정 최고상 '석권'

입력 2019. 9. 12. 08: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 'IFA 2019'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유력 IT 전문매체들로부터 'IFA 최고상'을 무더기로 받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QLED 8K TV와 의류관리기 '에어드레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등이 주요 매체들로부터 'IFA 2019 최고의 제품'으로 잇따라 선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K TV에 호평 쇄도..삼성 갤폴드·LG 듀얼스크린폰도 '최고' 평가
삼성전자, IFA 2019서 'QLED 8K' TV 라인업 소개 (서울=연합뉴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전시된 'QLED 8K' TV 풀 라인업. [삼성전자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 'IFA 2019'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유력 IT 전문매체들로부터 'IFA 최고상'을 무더기로 받았다.

특히 올해 한·중·일 3국 기업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8K 초고화질 TV 부문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대한 호평이 쏟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QLED 8K TV와 의류관리기 '에어드레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등이 주요 매체들로부터 'IFA 2019 최고의 제품'으로 잇따라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 처음 선보인 55인치 QLED 8K TV는 테크레이더와 PC맥, 왓와이파이 등으로부터 '베스트 제품상'을 받았다.

테크레이더는 삼성 55인치 QLED 8K TV를 '최고의 TV'로 선정하면서 "이 제품은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에서 '깜짝 놀랄 정도의(eye-popping)' 해상도를 보일 뿐만 아니라 어떤 콘텐츠도 8K 초고화질로 업스케일링한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에어드레서는 C넷이 선정한 8개 부문 '베스트 신기술' 가운데 하나로 꼽힌 것을 비롯해 T3와 PC맥의 '베스트 대형가전', 테크레이더의 '혁신제품 톱10' 등에 각각 올랐다.

'IFA 2019'에서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된 갤럭시폴드와 갤럭시 A90 5G는 뉴스위크가 선정한 '12개 베스트 제품'에 포함됐다.

LG전자의 88인치 8K 올레드 TV는 미국 디지털트렌드가 발표한 'IFA 최고의 TV' 5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또 매셔블(Mashable)이 선정한 'IFA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8개 제품' 중 하나로 소개됐고, 테크레이더로부터도 "88인치 크기의 영상은 그 자체로 인상적이고, 디테일 묘사는 놀라울 정도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LG전자가 이번 행사에 공개한 듀얼 스크린 장착 전략 스마트폰 'V50S 씽큐'(해외 모델명 G8X 씽큐)는 PC맥과 톰스가이드 등으로부터 최고의 휴대전화로 꼽혔다.

IFA 2019에 걸린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서울=연합뉴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에서 전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LG전자 제공]

humane@yna.co.kr

☞ "결혼 언제" "연봉 얼마"…'추석에 듣기 싫은 말'은
☞ 낸시랭 "극단적 선택도 생각…예술로 극복하려 해"
☞ 법원, "출장 중 '성관계 복상사'도 업무상 재해" 판결
☞ 동양대 부교수 "조국 딸 표창 위조 아니다" 반박
☞ 만취 아내 침대 더럽히고 누워 있자 남편 '욱'해서
☞ 101세 노모 드리려 복숭아 몰래 딴 70대 처벌은?
☞ "친구 보여주려고"…유치원에 수류탄 들고 온 꼬마
☞ "X같은 직장" 새벽까지 단톡방서 거친말 쏟은 이사장
☞ 나경원 "조국, 완장 차자마자 검찰 죽이기"
☞ 화재 신고에 출동해보니…냉장고 속 모자 남녀 시신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