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정치 "보수진영 삭발은 혐오 부르는 구태 정치"

김창성 기자 2019. 9. 12. 17: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3지대 구축을 위한 모임인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가 보수진영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해 릴레이 삭발 움직임이 일고 있는데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12일 김기옥 대안정치 대변인은 논평에서 "황교안 대표와 지도부가 여성의원이 삭발하는 모습을 격려했는데 추석을 앞둔 국민들에게 덕담은커녕 정치혐오를 불러일으키는 구태행위를 연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규탄하며 삭발식을 진행한 모습. /사진=뉴시스 이종철 기자
제3지대 구축을 위한 모임인 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가 보수진영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해 릴레이 삭발 움직임이 일고 있는데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12일 김기옥 대안정치 대변인은 논평에서 “황교안 대표와 지도부가 여성의원이 삭발하는 모습을 격려했는데 추석을 앞둔 국민들에게 덕담은커녕 정치혐오를 불러일으키는 구태행위를 연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계속되는 제1야당 지도부의 무능한 리더십에 대한 책임을 묻는 여론에 의하면 차라리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가 삭발한다면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고까지 한다”며 “이제 한국정치에서 삭발 문화가 사라지기를 희망한다. 단식이나 삭발은 보수정당의 정치수단이 될 수 없고 국민들의 공감도 얻지 못한다”고 꼬집었다.

또 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민심을 역행하는 행정부와 사법부를 제대로 견제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국회 내에서 누구도 돌이킬 수 없는 의회민주주의의 제도와 절차를 만드는 노력에 온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언주 무소속 의원에 이어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해 삭발을 단행했다.

[머니S 주요뉴스]
윤소희, 섹시 웨이브에 돋보이는 '탄탄한 바디라인'
이하늬, 의미심장한 글 게재 "모든 건 변하니까"
김소영♥오상진 만삭사진 공개… "순산하세요"
강주은, 최민수 보복운전 판결 반응은?
'미스트롯' 강예슬, 신곡 발표"강예슬표 꺾기 기대하세요"
추석특선영화 어떤 게 있지?… 날짜별·채널별 특선영화
‘라디오스타’ 윤종신, 진심 담은 열창… 뭉클한 '작별 인사'
성현아 "가족 악플 제일 신경 쓰여"… 그는 누구?
동방신기X슈퍼주니어, 인도네시아 여행기 ‘아날로그 트립’ 10월 공개
'스파이더맨 절친' 제이콥 배덜런 "모두가 슈퍼파워 원해… '공감'이 영화 인기 요인"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