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딸 부정채용' 전 KT 전무 보석..보증금 3000만원

이해진 기자 2019. 9. 16. 16: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을 부정채용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김상효 KT 전 전무(63)가 보석으로 석방됐다.

김 전전무는 2012년 하반기 KT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절차를 어기고 지원자 5명을 부당하게 합격시킨 혐의로 올 4월 구속기소 됐다.

한편 김성태 의원도 올 7월 이석채 전 회장의 국정감사 증인 채택을 무마해준 대가로 딸이 부정채용 된 혐의(뇌물수수)로 불구속 기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3월 구속 이후 6개월만에 석방, 규정 어기고 김성태 의원 딸 합격시킨 혐의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올 7월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딸의 KT 부정채용 의혹에 대한 해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을 부정채용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김상효 KT 전 전무(63)가 보석으로 석방됐다.

16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신혁재)는 이달 10일 김 전 전무에 대해 보증금 3000만원을 조건으로 보석 결정을 내렸다. 이로써 김 전전무는 올 3월 구속된 지 6개월여 만에 석방됐다.

김 전전무는 거주지 이전 시 법원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또 공범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석채 전 KT 회장과 서유열 전 KT 사장, 전현직 KT 임직원 등 사건 관련자와 접촉이 금지됐다. 3일 이상 여행할 때도 법원에 신고해야 한다.

김 전전무는 2012년 하반기 KT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절차를 어기고 지원자 5명을 부당하게 합격시킨 혐의로 올 4월 구속기소 됐다. 부당 채용한 5명 가운데는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없었으나 최종 합격한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도 포함됐다.

이어 검찰은 올 5월 이석채 전 KT 회장과 서 전사장을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재판부는 이달 20일 이들에 대한 결심공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김성태 의원도 올 7월 이석채 전 회장의 국정감사 증인 채택을 무마해준 대가로 딸이 부정채용 된 혐의(뇌물수수)로 불구속 기소됐다. 김 의원에 대한 첫 공판은 오는 27일 열린다.

[관련기사]☞박지원 "황교안 삭발, 하지 않으셨으면"조세호 아파트 '래미안 웰스트림', 한강뷰 웃돈만 3억'미우새' 김희철이 연락한다는 구숙정은 누구?유승준 "내 입으로 군대가겠다고 한 적 없어"…억울함 호소"우리 엄마 말이 틀려?"…'추석 이혼' 부르는 한마디
이해진 기자 hjl1210@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