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 직무정지가처분 검토..파면이 민생 불 끄기"

2019. 9. 19.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조국 파면을 마냥 기다릴 수 없어 금명간 '법무부 장관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을 검토해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양심과 상식이 있는 여당이라면 감싸기보다는 어제 제출한 국정조사 요구서에 합의해 달라"며 "여당은 자꾸 민생을 핑계로 조국 사태를 외면하지만 이는 집에 큰불이 났는데 빨리 살림하자는 격으로서 조국 파면이 바로 불을 끄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후 하재현 예비역 중사 만나 격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이동환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조국 파면을 마냥 기다릴 수 없어 금명간 '법무부 장관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을 검토해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법무부가 검찰의 인사와 예산을 틀어쥐는 기획조정실장, 검찰국장을 이른바 비검사로 채우겠다는 내용을 돌연 발표하는 등 온갖 직권남용이 벌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한국당이 제기했던 대부분의 의심이 속속들이 팩트로 드러나고 있다"며 "이를 '가짜뉴스', '근거 없는 의혹 제기'라고 매도했던 여당 인사들은 한마디 사과 없이 쥐 죽은 듯 침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양심과 상식이 있는 여당이라면 감싸기보다는 어제 제출한 국정조사 요구서에 합의해 달라"며 "여당은 자꾸 민생을 핑계로 조국 사태를 외면하지만 이는 집에 큰불이 났는데 빨리 살림하자는 격으로서 조국 파면이 바로 불을 끄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어제 법무부 장관이 출석한 당정협의회에 국토교통부도 참석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월세 갱신청구권 등을 내놨는데 조국 물타기로 총선용 포퓰리즘"이라며 "정부와 여당의 행태를 보면 조국 사태를 덮으려고 민생마저 앗아가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절대 정권을 뺏기지 않겠다'고 했는데 이러한 행태들을 보면 결국 이성을 잃은 모습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오후 국가보훈처가 '전상'(戰傷)이 아닌 '공상'(公傷) 판정을 내려 논란이 제기된 하재헌 예비역 중사를 경기 하남의 미사리 조정 카누 경기장에서 만나 격려할 예정이다.

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9.19 cityboy@yna.co.kr

aayyss@yna.co.kr

☞ 화성연쇄살인범 B형 추정…그런데 용의자는 O형
☞ "화성 용의자, 가석방 희망에 새 사람으로 변신"
☞ "박前대통령, 병원비 모금에 '마음만 받겠다' 해"
☞ 이제 '개구리소년'만 남았다…경찰청장 현장 방문
☞ 병원 찾았다 환자 부모 항의에 '땀 뻘뻘' 총리
☞ "굳은 살 많네요"…나경원, 하재헌 중사 손맞잡고 격려
☞ "말 없고 조용했던 그가 화성 연쇄살인 용의자?"
☞ 일본 '韓여행객수 반토막' 충격…日정부 반응은?
☞ 비-김태희, 둘째 딸 품에…"산모와 아기 건강"
☞ 공지영 "조국 장관님 힘내십시오, 총공세는 막바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