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MC "2나노 반도체 공정 개발중..5나노도 시험 가동"

2019. 9. 19.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대만의 TSMC가 후발 주자인 삼성전자의 추격을 따돌리고자 5나노미터(㎚) 공정 시험 생산에 들어간 데 이어 2나노 공정 개발에도 들어갔다.

대만 언론들은 TSMC가 파운드리 후발 주자인 삼성전자의 추격에 연구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TSMC가 대만 신주(新竹)에 있는 남방과학기술단지에 2㎚ 공장을 지어 2024년부터 양산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SMC 로고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대만의 TSMC가 후발 주자인 삼성전자의 추격을 따돌리고자 5나노미터(㎚) 공정 시험 생산에 들어간 데 이어 2나노 공정 개발에도 들어갔다.

19일 대만 경제일보에 따르면 류더인(劉德音) TSMC 회장은 자사가 2㎚ 반도체 제조 공정을 연구 개발 중이라고 처음 공개했다.

류 회장은 또 TSMC가 현재 주력인 7㎚ 공정을 넘어 5㎚ 공정 시험 생산에도 들어갔다고 밝혔다.

대만 언론들은 TSMC가 파운드리 후발 주자인 삼성전자의 추격에 연구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TSMC가 대만 신주(新竹)에 있는 남방과학기술단지에 2㎚ 공장을 지어 2024년부터 양산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TSMC는 글로벌 1위 파운드리 업체다. 애플의 A시리즈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화웨이가 독자 설계한 치린(麒麟·기린) 계열 AP 등이 대부분 TSMC에서 생산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는 최근 보고서에서 3분기 TSMC가 50.5%의 점유율로 시장 1위 자리를 지키는 가운데 2위인 삼성전자가 18.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cha@yna.co.kr

☞ "말 없고 조용했던 그가 화성 연쇄살인 용의자라고…"
☞ 유시민 '알릴레오 시즌2' 컴백…공동 MC 누굴까
☞ 병원 찾았다 환자 부모 항의에 '땀 뻘뻘' 총리
☞ 文대통령 국정지지도, 3.4%p 내린 43.8%…최저
☞ "'다른 은행 돈도 빼 오시라'더니…노후자금 날려"
☞ 영화 '살인의 추억' 결말 돌이켜보니 '섬뜩'
☞ 공지영 "조국 장관님 힘내십시오, 총공세는 막바지…"
☞ '독도는 한국 땅' 탄자니아 기념주화 진위 논란
☞ "밥보다 많은 고추장" 의원 11명 출장에 공무원 14명
☞ 1500년 만에 베일벗은 '압독국 여인'…얼굴 공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