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미국 호텔왕' 배런 힐튼 별세.."유산 대부분은 자선단체로"

2019. 9. 23. 0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2천800여개 호텔을 거느린 유명 호텔체인 힐튼 그룹을 이끈 미국의 '호텔왕' 배런 힐튼이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자택에서 노환으로 별세했다.

특히 지난 2006년에는 과거 분리됐던 400여개 해외 힐튼 호텔을 다시 사들이며 전 세계 2천800여 개에 이르는 '힐튼 제국'을 완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업자 콘래드의 아들로 '힐튼 제국' 구축..패리스 힐튼이 손녀
배런 힐튼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전 세계 2천800여개 호텔을 거느린 유명 호텔체인 힐튼 그룹을 이끈 미국의 '호텔왕' 배런 힐튼이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자택에서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1세.

힐튼의 아들이자 '콘래드 N. 힐튼 재단' 이사장인 스티븐은 성명을 통해 "힐튼 가족은 비범한 인물의 죽음을 애도한다"며 "그는 대단한 모험과 뛰어난 성취의 삶을 살았다"고 밝혔다고 AP통신과 블룸버그통신이 22일 보도했다.

힐튼 그룹의 창업자인 콘래드 N. 힐튼의 아들로 1927년 미국 댈러스에서 태어난 그는 2차 세계대전 당시 해군 사진작가로 활동하다가 주스 음료 사업과 석유 사업, 항공기 임대업으로 재산을 모았다.

이후 1951년에 아버지가 운영하던 사업을 물려받아 30년간 회장직을 역임하며 힐튼 그룹을 크게 확장했다.

특히 지난 2006년에는 과거 분리됐던 400여개 해외 힐튼 호텔을 다시 사들이며 전 세계 2천800여 개에 이르는 '힐튼 제국'을 완성했다.

힐튼은 미국풋볼리그(AFL)의 프로미식축구팀 '로스앤젤레스 차저스'를 창설하고, AFL을 이전에 만들어진 미국프로풋볼(NFL) 리그와 통합하는 일에도 앞장선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세계적 부호인 힐튼은 지난 2007년 "아버지의 뒤를 따르겠다"며 공언한 약속대로 유산의 97%를 콘래드 M. 힐튼 자선재단에 넘기기로 했다.

창업자인 부친의 이름을 따 만들어진 이 자선재단은 가톨릭 수녀회나 재난 구호와 복구, 청년 육성, 에이즈 감염 아동 치료 등에 성금을 기탁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비즈니스는 힐튼의 유산이 더해지면서 자선재단의 기금 규모가 29억 달러에서 63억 달러(약 7조4천800억원)로 크게 늘 것이라고 전했다.

남은 3%의 유산은 유족들이 상속받을 예정이다.

힐튼의 유족으로는 8명의 자녀와 15명의 손주, 4명의 증손이 있다. 모델 겸 사업가인 패리스 힐튼과 그의 동생 니키 힐튼이 그의 손녀다. 부인 메릴린 홀리 힐튼은 지난 2004년 사망했다.

sykim@yna.co.kr

☞ 입대 2주 후 부러진 손등뼈…제때 치료 못해 희소병으로
☞ 류현진, 메이저리그 데뷔 이래 첫 홈런 '쾅'
☞ '나, 가을 타나 봐'…계절성 우울증 증상?
☞ 집은 없고, 월급은 부족하고…결혼 꺼리는 청춘
☞ '보이스 코리아' 우혜미,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이사 하루 앞두고" 숨진 70대 안타까운 사연
☞ 한복입은 20대 한국女, 도쿄서 일본인과 '프리허그'
☞ 동성애 반대 집회서 기도하는 어린이…'자유' vs '학대'
☞ "손흥민 속눈썹이 오프사이드?"…비디오 판정에 비난
☞ 바닷물속 청혼 도중 익사…"최고의 날이 비극으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