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국민 82% "마약과의 전쟁에 만족"

2019. 9. 23.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리핀 국민 10명 가운데 8명 이상은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 중인 '마약과의 전쟁'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일간 필리핀스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필리핀 여론조사업체 SWS가 지난 6월 22일부터 5일간 성인남녀 1천2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방식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의 82%는 마약과의 전쟁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필리핀 국민 10명 가운데 8명 이상은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이 강력하게 추진 중인 '마약과의 전쟁'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일간 필리핀스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필리핀 여론조사업체 SWS가 지난 6월 22일부터 5일간 성인남녀 1천2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방식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의 82%는 마약과의 전쟁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만족하지 않는다는 응답자는 12%에 그쳤고, 나머지 6%는 입장을 유보했다.

마약과의 전쟁에 만족한다는 응답자들은 "마약 용의자가 줄었다. 마약 용의자들이 체포됐다"는 등의 이유를 들었고, 불만족을 나타낸 응답자들은 "마약 밀매가 여전히 성행한다"는 이유를 제시했다.

필리핀에서는 두테르테 대통령이 취임한 직후인 2016년 7월 1일부터 대대적인 '마약과의 유혈 전쟁'을 벌여 지난 7월까지 경찰과의 총격전 등으로 숨진 사망자가 공식 발표된 것만 6천847명이다.

인권단체들은 용의자를 재판 없이 사살하는 '초법적 처형'으로 인해 실제 사망자가 2만7천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유엔 인권이사회(UNHRC)는 지난 7월 필리핀 당국에 사법절차를 벗어난 살상을 하지 말라고 촉구하고, 미첼 바첼레트 유엔 인권 최고대표에 1년 안에 이 문제에 대한 조사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요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AP=연합뉴스 자료 사진]

youngkyu@yna.co.kr

☞ 영양제 맞으려던 임신부 낙태 수술한 산부인과
☞ 입대 2주 후 부러진 손등뼈…제때 치료 못해 희소병으로
☞ 류현진, 메이저리그 데뷔 이래 첫 홈런 '쾅'
☞ '위안부는 매춘' 발언 류석춘 교수, 檢 고발당해
☞ '나, 가을 타나 봐'…계절성 우울증 증상?
☞ 집은 없고, 월급은 부족하고…결혼 꺼리는 청춘
☞ '보이스 코리아' 우혜미,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이사 하루 앞두고" 숨진 70대 안타까운 사연
☞ 동성애 반대 집회서 기도하는 어린이…'자유' vs '학대'
☞ "손흥민 속눈썹이 오프사이드?"…비디오 판정에 비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