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아들 장용준 '운전자 바꿔치기' 포함 3개 혐의 적용 검찰 송치

김예랑 2019. 9. 23. 14: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인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19)에 대해 운전자 바꿔치기 등 3개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송치한다.

23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장 씨에 대한 최종 수사 결과 브리핑을 진행했다.

 경찰에 따르면 장 씨는 특가법상 위험 운전 치상과 음주운전, 범인도피교사 혐의 등을 최종 적용돼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장 씨는 2017년 Mnet '고등래퍼' 출연 당시 음주, 담배, 미성년자와 성매매를 시도한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불거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장제원 아들 사건 검찰 송치
음주운전-운전자 바꿔치기 등 3개 혐의 적용


경찰이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인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19)에 대해 운전자 바꿔치기 등 3개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송치한다. 

23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장 씨에 대한 최종 수사 결과 브리핑을 진행했다. 경찰에 따르면 장 씨는 특가법상 위험 운전 치상과 음주운전, 범인도피교사 혐의 등을 최종 적용돼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하지만 의혹이 제기됐던 사고 후 미조치, 이른바 뺑소니 혐의에 대해서는 혐의점을 찾을 수 없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장용준씨는 지난 7일 새벽 2~3시 경 서울 마포구에서 음주 상태로 3억원에 달하는 고급 수입차를 타고 가다 사고를 냈다.

장 씨의 음주측정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으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동승자 역시 면허취소 기준을 넘긴 만취 상태였다.

장 씨는 금품으로 음주운전 사고를 무마하려는 의혹과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며 논란이 됐다. 

장 씨 측은 소속사 인디고뮤직 SNS를 통해 "정말 죄송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면서 "피해 입은 분께도 너무 죄송한 마음"이라고 사과했다.

장제원 의원 또한 페이스북에 "불미스러운 일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아들은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씨는 2017년 Mnet '고등래퍼' 출연 당시 음주, 담배, 미성년자와 성매매를 시도한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장용준의 아버지인 바른정당 장제원 의원은 SNS를 통해 사죄의 글을 올리며 당 대변인과 부산시당위원장직을 사퇴했다.

이후 장 씨는 스윙스, 키드밀리, 영비 등이 소속된 레이블 인디고 뮤직에 소속돼 노엘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사람들을 음악으로 설득시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지난 5월 장 씨는 부모의 도움을 받지 않고 3억원에 달하는 고급 외제차량 벤츠를 구입했다면서 인증하기도 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