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장관 만찬' 신임 검사장 교육에 대검 참모 전원 불참

입력 2019. 9. 25. 15: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과 가족을 둘러싼 의혹을 대대적으로 수사 중인 가운데 윤석열 검찰총장을 보좌하는 대검찰청 참모진이 신임 검사장 교육에 전원 불참하기로 했다.

25일 법무부와 대검에 따르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충북 진천 법무연수원에서 진행되는 검사장 승진자 교육에 조 장관 등에 대한 수사를 지휘하는 한동훈 반부패강력부장을 비롯한 대검 검사급 고위 간부 7명 전원이 불참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국-윤석열 참모진 만남' 불발할 듯
조국 법무부 장관 - 윤석열 검찰총장 (PG) [장현경 제작] 사진합성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과 가족을 둘러싼 의혹을 대대적으로 수사 중인 가운데 윤석열 검찰총장을 보좌하는 대검찰청 참모진이 신임 검사장 교육에 전원 불참하기로 했다.

사흘간 열리는 검사장 승진자 교육에는 법무부 장관 만찬 일정이 포함돼 있어 검찰 수뇌부와 조 장관 사이에 껄끄러운 분위기가 조성될 가능성을 의식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25일 법무부와 대검에 따르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충북 진천 법무연수원에서 진행되는 검사장 승진자 교육에 조 장관 등에 대한 수사를 지휘하는 한동훈 반부패강력부장을 비롯한 대검 검사급 고위 간부 7명 전원이 불참한다.

이에 따라 지난 7월말 정기인사에서 승진한 검사장 14명 가운데 많아야 절반인 7명이 교육에 참석할 전망이다.

교육 첫날인 30일은 윤 총장, 마지막 날인 다음 달 2일은 조 장관과 만찬이 예정돼 있다.

일각에서는 윤 총장의 최측근 참모이자 서울중앙지검 특수부를 지휘하는 한 부장이 '신임 검사장' 자격으로 수사 대상자인 조 장관과 자리를 함께 하는 상황을 피하기 위한 조치라는 분석도 내놓는다.

이에 대해 대검 관계자는 "대검에 근무하는 신임 검사장들은 과거에도 일정이 맞지 않아 교육에 거의 참석하지 못했다"며 "이번에도 같은 이유로 법무연수원에 교육 참석이 어렵다고 통보했다"고 말했다.

dada@yna.co.kr

☞ 조국 부인 "딸 생일에 아들 소환…피눈물"
☞ 밤샘 충전 안돼!…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 34년전 단순자살 처리 김일병·김병장…사실 드러나
☞ 도덕교사 왜 이래…수업 중 '상반신 노출女' 영화를
☞ "안 만나주면 동영상 유포…" 여고생 협박한 대학생
☞ 北, 호날두 앞세운 모바일 게임 출시…계약 어떻게?
☞ 경찰청장 친형 3억 돈다발 분실 한 달…못 찾나 안 찾나?
☞ 문준용 "아내, 시아버지 찬스 필요없는 인재"…반박
☞ 유명 댄서, 만취 운전 20㎞ 질주…결과는
☞ 고무 물통에 시신 5년 보관 엽기 부부…법원 판단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