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문준용, 뉴욕 제 콘도에 산 적 있다면 곽상도 의원 10억 드린다"

김현주 입력 2019. 9. 25. 2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와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문 대통령의 후광을 통해 특혜를 받았느냐를 놓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연일 설전을 벌이고 있다.

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준용씨가 뉴욕 제 콘도에 산 적이 있다면 곽상도 의원 10억 드린다. 만일 아니라면 제게 500원만 주세요"라고 적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상도 "문씨, 뉴욕 생활 3년여동안 수억원 썼을 것이라는 보도가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와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문 대통령의 후광을 통해 특혜를 받았느냐를 놓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연일 설전을 벌이고 있다.

문씨는 지난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곽상도 의원, 자신 있게 밝힙니다"라며 "제 아내는 시아버지 찬스를 쓸 필요가 없는 훌륭한 인재"라고 밝혔다.

이어 "의원님이 언급한 모든 사안에 아무런 문제도 없으니 걱정 마시라"고 덧붙였다.

그는 "(곽 의원이) 얼마든지 '살펴본' 후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경우 문제없음을 밝히는 일도 해줄 거라 믿는다"며 "그래야 아무 잘못 없는 사람한테 이런 글을 쓰는 자기 행동에 대한 공정한 처사"라고 강조했다.

특정 언론사 기사를 링크하며 "곽 의원이 저에 대해 '조사'를 한다고 표현해 마치 저에게 부정이 있는 것처럼 곽 의원 주장의 뉘앙스를 미묘하게 바꾼 기사 제목의 수정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문 대통령의 며느리 장모 씨가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에 '2017년 메이커운동 활성화 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로 선정됐다며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또한 장씨가 2017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이화여대 여성공학인재 양성 사업단'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청소년 기업가 정신 교육 연구' 등에도 참여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시아버지가 대통령에 당선된 후 '정말 우연히' 정부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믿고 싶다"며 "'시아버지 찬스'가 없었는지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문씨는 지난 21일에도 자유한국당이 자신을 향해 특혜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SNS 공개 글을 올려 "아버지 찬스 없이 열심히 살고 있으니 걱정 말라"며 반박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곽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대통령 며느리의 시아버지 찬스에 대해서만 밝히고 유학 얘기는 쏙 빼고 얘기를 안 해주니 궁금하다"며 "미국 유학 시절 손혜원 의원의 뉴욕 맨해튼 빌라에서 생활한 적이 있느냐"고 물었다.

곽 의원은 "문준용 씨가 뉴욕 생활 3년여 동안 수억 원을 썼을 것이라는 보도가 있다"며 "명문 예술대학 파슨스(1년 학비 약 5000만원) 대학원 과정 학비와 주거비, 차량 유지비, 생활비 등 유학 자금은 총 얼마이고, 그 자금들은 어떻게 마련했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인에 대한 것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미국 유학 관련 '아버지 찬스'에 대해서도 이참에 다 밝혀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무소속 손혜원 의원도 25일 이번 SNS 설전에 가세했다.

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준용씨가 뉴욕 제 콘도에 산 적이 있다면 곽상도 의원 10억 드린다. 만일 아니라면 제게 500원만 주세요"라고 적었다.

그는 또다른 페이스북 글에선 "제 뉴욕 아파트 얘기라면 제게 물으셔야죠"라며 "아직도 문준용 물어뜯기입니까. 문준용씨가 단 하루라도 뉴욕 제 아파트에 살았다면 제가 곽상도 의원님께 당장 10억 드리겠다. 아니라면 제게 1만원만 주십시오"라고 썼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