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스 美 부통령, 일왕 즉위식 불참..차오 교통장관이 美 대표"

2019. 10. 5. 17: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2일 도쿄에서 열리는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즉위식에 당초 미국 정부 대표로 참석할 것으로 예상됐던 마이크 펜스 부통령 대신에 일레인 차오 교통부 장관이 참석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5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펜스 부통령의 참모들을 인용해 펜스는 일왕 즉위식에 참석할 예정인 미국 대표단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마이니치신문은 미국 정부가 일왕 즉위식에 차오 장관이 참석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하면서 "당초 펜스 부통령의 파견도 검토됐었다"고 이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언론, 美 의회의 '트럼프 탄핵 조사' 여파로 분석
즉위 소감 밝히는 나루히토 일왕 (도쿄=연합뉴스) 나루히토(德仁) 새 일왕이 5월 1일 오전 도쿄 지요다구 고쿄(皇居) 규덴(宮殿) 내의 마쓰노마(松の間)에서 열린 즉위 행사의 하나인 '조현 의식'(朝見の儀)'에서 마사코 왕비가 지켜보는 가운데 첫 소감(오코토바·お言葉)을 밝히고 있다. 2019.5.1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오는 22일 도쿄에서 열리는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즉위식에 당초 미국 정부 대표로 참석할 것으로 예상됐던 마이크 펜스 부통령 대신에 일레인 차오 교통부 장관이 참석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5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펜스 부통령의 참모들을 인용해 펜스는 일왕 즉위식에 참석할 예정인 미국 대표단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백악관과 주일 미국대사관도 차오 장관이 일왕 즉위식에 참석하는 미국 대표단을 이끈다고 밝혔다고 통신은 밝혔다. 대만계 여성인 차오 장관은 미치 매코널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의 부인이기도 하다.

일본 언론은 당초 참석할 것으로 예상됐던 펜스 부통령의 일왕 즉위식 불참에 대해 미 하원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에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마이니치신문은 미국 정부가 일왕 즉위식에 차오 장관이 참석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하면서 "당초 펜스 부통령의 파견도 검토됐었다"고 이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트럼프 대통령이 정적인 바이든 전 부통령을 수사하도록 우크라이나에 압력을 가했다는 의혹과 관련, 민주당은 4일 펜스 부통령에게도 우크라이나 정부와의 협의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며 "펜스 부통령도 우크라이나 의혹에 대응해야 해서 (이것이 불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hojun@yna.co.kr

☞ 이춘재의 도발…프로파일러에 "손이 이쁘시네요"
☞ 법정서 총기자살 시도한 판사…왜?
☞ 여교사에 입맞춤 시도·"술 마시자" 수차례 문자
☞ 친구 시신 냉동실에 보관하다 전기 공급 끊기자…
☞ "5살 아동 파도에 휩쓸렸다" 신고에 출동 해보니
☞ 도올 "남북 애 낳으면 전세계가 축복할 것"
☞ 스페인 '순례자의 길' 삼겹살 굽고 한글 낙서까지
☞ 재소자, 교도소서 남몰래 출산…신생아 사망
☞ "혐오에 맞설 말을 모집합니다"
☞ "한밤중 바지와 속옷 벗고 꽃농장 돌아다니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