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딸, 서울대 학술대회 참석"..동영상 공개하며 반박

이장호 기자 입력 2019. 10. 6. 16:49 수정 2019. 10. 6. 1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딸 조모씨의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허위 인턴증명서 발급 의혹과 관련, 인권법센터의 국제학술대회 동영상에 조씨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의혹을 제기한 언론 보도에 대해 정경심 동양대 교수 측이 반박했다.

6일 정 교수 측 변호인단은 기자들에게 조국 장관 딸 학술대회 참가와 관련한 입장문을 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술대회 동영상 조씨만 없다' 기사 정면반박
변호인단 "공개된 동영상서 조씨 모습 확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변호인단이 6일 딸의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학술대회 미참가 의혹을 제기한 언론 기사를 반박하며 입장문을 냈다. 사진은 변호인단이 학술대회 동영상에 등장한 딸 조모씨라며 기자들에게 제공한 동영상 캡처본 © 뉴스1 <정경심 교수 변호인단 제공>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 딸 조모씨의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허위 인턴증명서 발급 의혹과 관련, 인권법센터의 국제학술대회 동영상에 조씨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의혹을 제기한 언론 보도에 대해 정경심 동양대 교수 측이 반박했다.

6일 정 교수 측 변호인단은 기자들에게 조국 장관 딸 학술대회 참가와 관련한 입장문을 보냈다.

입장문에는 "조씨는 학술대회에 참석했을 뿐만 아니라, 공개돼 있는 학술대회 동영상 속에서 조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수사 중이어서 정정보도나 대응을 하지 않겠다는 것이 공식 입장이나, 공개된 자료에도 배치되는 보도가 되었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기 위하여 보도자료를 배포한다"고 설명했다.

변호인단이 보낸 동영상 캡쳐 화면에는 조씨로 추정되는 여성이 자리에 앉아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한 언론은 지난 5일 '“학술대회 동영상에 조국 딸 조민만 없다”'는 제목으로 검찰이 확보한 2009년 5월15일 열린 서울대 주최 국제학술대회 동영상에 조씨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보도를 했다.

ho8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