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안철수, 꽃가마 보내드리면 올 분'이라고들 해"

2019. 10. 8. 10: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은 8일 안철수 전 의원이 이달부터 미국에서 연구활동을 이어가기로 한 것과 관련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문제가 정리된 후 꽃가마를 보내드리면 올 분이다'라고 많이들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같이 언급한 뒤 "그렇게 이야기해온 안철수 대표의 측근들이 그를 정확하게 알았던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安측근 '비난받을 상황에서는 절대 한국 돌아오지 않을 것'"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은 8일 안철수 전 의원이 이달부터 미국에서 연구활동을 이어가기로 한 것과 관련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문제가 정리된 후 꽃가마를 보내드리면 올 분이다'라고 많이들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같이 언급한 뒤 "그렇게 이야기해온 안철수 대표의 측근들이 그를 정확하게 알았던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독일 유학 생활을 마치고 정계에 복귀할 줄 알았던 안 전 의원이 돌연 미국행을 선택한 것은 어느 정도 예상됐던 일이라는 반응으로 해석된다.

바른정당 출신인 이 의원은 지난달 30일 출범한 당내 유승민·안철수계 의원 모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의 핵심 멤버다.

이 의원은 "과거 안철수 대표가 정치를 시작했을 때 멘토로 언론을 장식했던 분들은 한결같이 '안 대표는 어느 한쪽 진영에 섰을 때 다른 진영으로부터 비난을 받는 상황에서는 절대 한국에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안 대표 스타일은 문제가 있을 때 거기에 끼고 싶어하지 않는다'고들 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의원은 당내 당권파 대 비당권파 대립에 대해 "보수에 기반을 둔 정치인들과 보수로 휩쓸려 가서는 본인이 살길이 없다고 생각하는 일부 지역 기반 정치인들의 갈등이 표출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손학규 대표는 호남 기반의 정치인들과 같은 방향으로 가고 싶어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질의하는 이혜훈 의원 (세종=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이 2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19.10.2 zjin@yna.co.kr

gorious@yna.co.kr

☞ '웃기고 앉았네. X신 같은 게' 여상규…민주 반응은
☞ 쓰러진 아들들 부여잡고 '살려달라' 외쳤지만…
☞ 비틀거리더니 '쾅'…이상행동 운전자 세우고 보니
☞ 공지영 "살아있는 권력이라도! 수사하라고 했지…"
☞ 주인 사망했는데 거래 중인 예금계좌 7만2천개
☞ 태풍에 3시간 동안 껴안고 버틴 80대 부부
☞ 조국 압수수색 여검사, 외모 비하에 신상 노출돼
☞ 만취 17살에 운전시킨 40대…2명 숨지고 5명 부상
☞ 빌라 앞에 신생아 버린 20대 여성 잡고보니
☞ "아내가 4명이라"…대금 이중 수금해 꿀꺽한 남성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