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또 욕설 논란..이종구, 국감 참고인에 "지X"

이재은 기자 입력 2019. 10. 9. 11:11 수정 2019. 10. 9. 12: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법사위원장인 여상규 자유한국당 의원이 '욕설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이번엔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 이종구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정 감사에 출석한 참고인에 욕설을 했다.

이 위원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이정식 중소상공인 살리기 협회장의 발언이 끝난 직후 혼잣말로 욕설을 했다.

마이크가 켜져 있었기에 이 위원장의 욕설은 국회방송에 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국회에서 이종구 산자중기위원장 인터뷰/사진=홍봉진기자


국회법사위원장인 여상규 자유한국당 의원이 '욕설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이번엔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 이종구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정 감사에 출석한 참고인에 욕설을 했다.

이 위원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이정식 중소상공인 살리기 협회장의 발언이 끝난 직후 혼잣말로 욕설을 했다. 마이크가 켜져 있었기에 이 위원장의 욕설은 국회방송에 중계됐다.

참고인으로 출석한 이 협회장은 이마트 고발건에 대해 검찰 수사에 불신을 언급하며 "검찰을 개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협회장의 발언이 끝나자 이 위원장은 "검찰 개혁까지 나왔어"라며 "지X, X라이 같은 XX들"이라고 했다.

이 같은 사실을 접한 여당 측은 "유감을 표명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이 위원장은 "마지막에 검찰개혁 부분에 대해서 (말을 하니) '정치의 장이 아니니까 그렇게 이야기하는 것은 과하지 않느냐'는 취지에서 (욕설) 표현을 한 것은 사실"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누구를 공개적으로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며 "혼잣말로 중얼거린 게 마이크를 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안혜경 "결혼·이혼 안 했다… 연관검색어 억울해"900억 자산가의 재미없는 일상…'성공'의 3가지 의미민경욱 "명재권 판사, 광화문 집회 1등공신""웃기고 앉아있네, XX"… 판사 출신 국회의원의 '두 얼굴'이회창 대법관의 화성연쇄 8차 판결…20년 옥살이 무기수 만든 '오판'?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