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태풍 접근하는데 지진까지..日 지바 앞바다서 규모 5.7 지진

2019. 10. 12. 1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형 태풍 '하기비스'가 접근하고 있는 일본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12일 오후 6시22분 일본 수도권 지바(千葉)현 남동부 먼바다에서 규모 5.7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다.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진동 발생 지역이 하기비스의 영향을 받는 지역이어서 시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대형 태풍 '하기비스'가 접근하고 있는 일본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12일 오후 6시22분 일본 수도권 지바(千葉)현 남동부 먼바다에서 규모 5.7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다.

진원의 깊이는 80㎞로, 이번 지진으로 인한 지진해일(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최고 진동은 가모가와(鴨川)시의 진도 4로, 인근 도쿄(東京) 도심에서도 진도 3의 진동이 감지됐다.

일본 기상청은 진도 4를 전등 등 천장에 내걸린 물건이 크게 흔들리고 대부분의 사람이 놀라는 수준의 진동으로 정의하고 있다.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진동 발생 지역이 하기비스의 영향을 받는 지역이어서 시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하기비스는 이날 오후 5시45분 현재 시즈오카(靜岡)현 이즈(伊豆)반도 남부 시모다(下田)시 서남서쪽 50㎞에서 북북동쪽을 향해 시속 35㎞ 속도로 이동하고 있다.

중심 기압 945hPa, 중심 부근 풍속 초속 45m, 최대 순간풍속 초속 60m의 세력을 갖춰 일본 기상청은 태풍 분류 중 2번째로 강도가 높은 '상당히 강한' 태풍으로 분류했다.

태풍으로 인해 도쿄와 지바를 중심으로 한 넓은 지역에서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

태풍 하기비스 日 강타…도쿄의 행인들 (도쿄 교도=연합뉴스) 12일 제19호 태풍 하비기스가 일본에 접근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도쿄 에도가와(江戶川)의 거리에서 행인이 우산을 얼굴에 덮어쓴 채 걷고 있다. 2019.10.12 [교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kkim@yna.co.kr

bkkim@yna.co.kr

☞ 로또 당첨 형제의 '비극'…당첨된 형이 동생 살해
☞ 한국에서만 회로 먹는 '전어'의 놀라운 비밀
☞ "39년 함께 산 남편이 있는데 무연고 장례라니"
☞ 평양 원정 벤투호에 '지령'…'티끌 하나 남기지 말라'
☞ "여배우 커피타기·술자리 강요하던 공연계가…"
☞ 실종 12년 후 1천800㎞ 떨어진 곳에서 발견된 개
☞ 하기비스, 日 강타해 21명 사망·행불…제방 붕괴
☞ '日 불매운동 분석' 보고서 나와…새로운 내용은?
☞ 화성 8차 사건 말고도 억울한 사연 '수두룩'
☞ 룰라 "나는 30대 에너지를 가진 74세…재혼도 고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