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검찰개혁법안 빠른시간 내 완수..野, 통큰 결단 바란다"

2019. 10. 13. 14: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3일 "대화와 협의를 통해 국민적 요구인 검찰개혁법안을 반드시 빠른 시간 내에 완수하자고 야당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검찰개혁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야당도 20대 국회 끝에서 국민을 위한 통 큰 결단을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 촛불 들고 검찰의 무소불위 행태에 강력한 경고"
검찰개혁 고위당정협의회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13일 오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검찰개혁 고위 당정협의회에 참석자들이 자리에 착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주민 검찰개혁특위 위원장, 조국 법무부 장관, 이낙연 총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 2019.10.13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3일 "대화와 협의를 통해 국민적 요구인 검찰개혁법안을 반드시 빠른 시간 내에 완수하자고 야당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검찰개혁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야당도 20대 국회 끝에서 국민을 위한 통 큰 결단을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검찰개혁의 완성은 국회 입법으로 가능하다"며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안건인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검경 수사권 조정안 통과에 총력을 다해서 검찰개혁의 마침표를 찍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은 촛불을 들고 검찰의 무소불위 행태에 강력한 경고를 보내고 있다"며 "국회는 국민의 다양한 요구를 용광로처럼 녹여 법안을 완성하고 국가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 요구가 임계점에 다다른 상황에서 정당이 당리당략을 위해 정쟁으로 국민 요구를 외면하면 국민의 엄중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법무부가 발표한 검찰개혁 방안과 관련해 "신속 추진과제는 시행령 정비로 당장 추진이 가능하다"며 "오늘 회의를 통해 구체화해 행동으로 옮기는데 속도를 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kong79@yna.co.kr

☞ 로또 당첨 형제의 '비극'…당첨된 형이 동생 살해
☞ 한국에서만 회로 먹는 '전어'의 놀라운 비밀
☞ "39년 함께 산 남편이 있는데 무연고 장례라니"
☞ 평양 원정 벤투호에 '지령'…'티끌 하나 남기지 말라'
☞ "여배우 커피타기·술자리 강요하던 공연계가…"
☞ '동굴소년' 구조 태국 동굴, 국립공원으로 재탄생
☞ 실종 12년 후 1천800㎞ 떨어진 곳에서 발견된 개
☞ '日 불매운동 분석' 보고서 나와…새로운 내용은?
☞ 화성 8차 사건 말고도 억울한 사연 '수두룩'
☞ 룰라 "나는 30대 에너지를 가진 74세…재혼도 고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