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조국 검찰개혁 성공시켰다..사퇴 결정 존중"

이재은 2019. 10. 14. 14: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은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이 전격 사퇴한 것에 대해 "조 장관은 역대 어떤 정권도 이룩하지 못한 검찰개혁을 성공시켰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개혁에 방점을 찍고 저는 지금까지 조국 장관의 임명에 대해 청문회 등 모든 언론 인터뷰에 출연 지지 옹호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국 해명에도 국민은 용납 안 해..저도 정중한 사과 말씀 올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박지원 무소속(대안신당) 의원. 2019.10.04.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은 기자 =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은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이 전격 사퇴한 것에 대해 "조 장관은 역대 어떤 정권도 이룩하지 못한 검찰개혁을 성공시켰다"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개혁에 방점을 찍고 저는 지금까지 조국 장관의 임명에 대해 청문회 등 모든 언론 인터뷰에 출연 지지 옹호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저는 처음부터 ▲문재인 대통령은 개혁을 위해 조 장관을 임명한다 ▲제기된 의혹은 검찰 수사를 지켜보자 ▲최종적으로 민심을 보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은 그의 여러 의혹 해명에도 그를 용납하지 않았다. 조 장관의 개혁에 대한 사명감과 대통령님을 위한 사퇴 결정을 존중하다"며 "저도 정중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검찰 개혁을 위한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입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장관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lj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