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사퇴에도 지지층 "촛불은 멈출 수 없다" 서초동서 집회 지속

윤신원 2019. 10. 14. 16: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퇴 의사를 밝혔지만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촛불집회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4일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서초동 촛불집회를 여는 주최 측 '북유게사람들'이 개최 여부를 두고 커뮤니티 '루리웹'의 정치 게시판에서 설문조사를 벌였다.

이번 집회를 주최한 '북유게사람들'은 지난 12일까지 친문계 유튜브 방송 '시사타파TV'가 주도해 온 서초동 촛불집회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가 조국이다' 시민참여문화제를 주도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이 사퇴 의사를 밝혔지만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촛불집회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4일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서초동 촛불집회를 여는 주최 측 '북유게사람들'이 개최 여부를 두고 커뮤니티 '루리웹'의 정치 게시판에서 설문조사를 벌였다. 조 장관의 사퇴로 인해 집회의 역량 및 참여인원이 애매해진 상황이라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루리웹 캡처

설문 결과 설문에 참여한 6500여 명 중 99.3%가 '집회를 계속해야 한다'고 답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최 측이 의견을 청취해 집회 진로를 결정한다고 한 만큼 19일 예고된 시민참여문화제가 예정대로 열릴 것으로 보인다. 집회장소 또한 여의도와 서초동 중 서초동에서 열려야 한다는 의견이 83.4%에 달해 장소 또한 서초동이 유력하다.

이번 집회를 주최한 '북유게사람들'은 지난 12일까지 친문계 유튜브 방송 '시사타파TV'가 주도해 온 서초동 촛불집회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가 조국이다' 시민참여문화제를 주도하고 있다.

이들은 '촛불은 멈출 수 없다'라는 제목의 포스터를 제작하고 "시민의 자유로운 소리를 막지 말라", "정경심 교수는 계속 소환당하고 있는데 왜 촛불이 멈추나", "검찰은 그대로인데 촛불만 물러날 수 없다"며 촛불집회를 독려하고 나섰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