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필리핀에 5G 기술 전파..현지 통신사와 파트너십

2019. 10. 27.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필리핀에 한국 5G 상용화 기술을 전수한다.

SK텔레콤은 필리핀 '나우 코퍼레이션', '나우 텔레콤'과 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5G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필리핀 현지에서 5G 상용화 전 단계에 걸쳐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고, 인빌딩 솔루션과 기업 전용망 등 B2B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이 필리핀에 한국 5G 상용화 기술을 전수한다.

SKT, 필리핀 통신사업자와 5G 협력 파트너십 (왼쪽부터) 나우 코퍼레이션 토마스 아키노 회장, SK텔레콤 심상수 인프라비즈 본부장, 나우 텔레콤 멜 벨라르데 회장.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필리핀 '나우 코퍼레이션', '나우 텔레콤'과 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5G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우 코퍼레이션은 마닐라를 거점으로 초고속 인터넷, IPTV, 소프트웨어 서비스, B2B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다. 자회사인 통신사 나우 텔레콤은 5G 기반 인터넷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필리핀 현지에서 5G 상용화 전 단계에 걸쳐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고, 인빌딩 솔루션과 기업 전용망 등 B2B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

내년 상반기까지 나우 측과 5G 서비스·기술 로드맵을 설정하고 인프라를 설계한다. 이후 5G SA 기반 상용 인프라를 구축하고 인빌딩 솔루션 기술을 제공한다. 5G B2B 서비스 개발 등도 진행한다.

SK텔레콤 심상수 인프라 비즈본부장은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이후 유럽, 동남아의 해외 사업자들과 5G 사업 협력을 활발하게 논의 중"이라며 "전 세계에 한국의 강소 장비 업체들이 동반 진출할 수 있는 활로 개척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나우 텔레콤 멜 벨라르데 회장은 "나우가 SK텔레콤의 글로벌 5G 리더십을 통해 도약의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 '재산분할 안하려고…' 아내 청부살인 의뢰한 남편
☞ "갓지은 밥으로 나들이용 김밥 만들면 탈 난다"
☞ 맛은 '사바사바' 안 한다…일본말 '사바'서 유래한 국민생선
☞ 조국 5촌조카측, 정경심에 "너무 화나"…무슨일이
☞ 두산, 프로야구 통합우승 보너스 배당금 '27억원'
☞ 화성 8차사건 윤씨 "이춘재 자백 고맙다…경찰 사과해야"
☞ "비상탈출 대비"…회항 제주항공 승객 43분간 공포
☞ 베트남서 비상착륙 티웨이 여객기, 드론 충돌 가능성
☞ 해외여행에서 무심코 먹었는데 대마 초콜릿?
☞ '가사도우미 성폭행' 대기업 전 회장 구속…누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