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의원 망신살..의회서 매춘부와 문자 주고받다 '딱 걸려'

입력 2019. 11. 1. 16: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 의원이 의회에서 데이트앱으로 매춘부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던 중 휴대전화 화면이 언론에 노출되면서 망신을 당했다.

물의를 빚은 장본인은 우크라이나 의회 산하 외교위원회의 수장인 보단 야레멘코 의원.

31일 BBC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야레멘코 의원은 표결이 진행 중이던 의회에서 '올랴'라는 이름의 여성에게 만남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보냈고, 우크라이나의 한 기자가 공교롭게도 이 장면을 포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춘여성과 문자를 주고받는 모습이 포착된 보단 야레멘코 우크라이나 의원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우크라이나 의원이 의회에서 데이트앱으로 매춘부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던 중 휴대전화 화면이 언론에 노출되면서 망신을 당했다.

물의를 빚은 장본인은 우크라이나 의회 산하 외교위원회의 수장인 보단 야레멘코 의원.

31일 BBC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야레멘코 의원은 표결이 진행 중이던 의회에서 '올랴'라는 이름의 여성에게 만남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보냈고, 우크라이나의 한 기자가 공교롭게도 이 장면을 포착했다.

두 아이의 아버지인 야레멘코 의원은 여성에게 노골적으로 "어떤 조건을 원하느냐"고 묻고, 함께 몰디브로 휴가를 떠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야레멘코 의원은 논란이 커지자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인을 염탐하는 기자들을 고의로 도발한 것"이라고 해명했다가 얼마 뒤 "아내와 아이들부터 소속당과 대통령까지 내가 문제를 일으킨 모두에게 사과한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올렸다.

온라인에서는 야레멘코 의원을 조롱하는 글이 쏟아졌다.

유리 부투소프라는 이름의 언론인은 "외교위원회의 수장이자 가정이 있는 의원이 고작 기자를 골려주려고 매춘부와 채팅을 하다니!"라며 야레멘코 의원의 터무니없는 해명을 조롱했다.

한 우크라이나 작가는 평소 러시아와의 굴욕적인 평화협정을 지지하며 친러시아 성향을 보인 야레멘코 의원을 비판하며 "우크라이나의 국익을 위해 그가 추진하던 러시아와의 협력 계획보다는 이런 부류의 접촉이 훨씬 안전하다"고 비꼬았다.

일부 유명 블로거들은 이번 기회에 야레멘코 의원에게 성매매 합법화에 대한 견해를 묻자면서 "분명 (야레멘코 의원의) 이중적인 모습이 드러날 것"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BBC는 우크라이나에서 회기 중 의원들의 개인적인 문자 메시지 내용이 언론에서 공개되는 일은 드물다고 전했다.

sykim@yna.co.kr

☞ 독도 추락 헬기 기종, 2016년 유럽서 대형사고 냈었다
☞ "30살 넘은 여자들 싱싱한 줄 알지만…" 막말 교수
☞ 빵 훔친 '청년 장발장'에 손 내민 포스코…정직원 채용
☞ '풍문으로 들었소' 원곡 부른 가수 함중아 별세
☞ 자동차 충돌했는데…옆에 있던 2층 건물이 '와르르'
☞ 시진핑 사전엔 후계자는 없다? 中 공산당 4중전회
☞ 핼러윈 사탕 얻으려던 7세 소녀, 총격으로 중태
☞ 몽골 헌법재판소장, 기내서 대한항공 여승무원 성추행
☞ '한국인이 사랑하는 스포츠 스타' 1위에 '○○○'
☞ 헤어진 연인 흉기로 위협…달아나자 알몸으로 쫓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