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미터 "문 대통령 국정지지도, 긍정 47.5%·부정 49.1%..3주 연속 오름세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3주 연속 오름세를 보이며 40% 후반대로 올라섰습니다.
YTN이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조사한 10월 5주차 주간집계 결과, 문 대통령의 지지율은 1.8%포인트 올라 47.5%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1.3%포인트 내린 49.1%로, 50% 선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문 대통령의 지지도는 주 초반 한국당의 조국 TF 표창장과 패스트트랙 가산점 논란에 이어 대통령 모친 별세 소식이 전해지며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후반에 북한이 방사포를 발사하자 소폭 하락했습니다.
정당 지지율을 보면 더불어민주당이 1.0%포인트 하락해 39.6%를 기록했고, 자유한국당은 0.6%포인트 떨어지며 31.6%로 집계됐습니다.
이밖에 바른미래당은 4.5%, 정의당 5.1%, 민주평화당 2.0%, 그리고 우리공화당은 1.9%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닷새 동안 전국 19살 이상 유권자 2천5백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2.0%포인트로, 자세한 내용은 리얼미터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이승배 [sbi@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유튜브에서 YTN 돌발영상 채널 구독하면 차량 거치대를 드려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BS, 독도 헬기 영상 숨기고 단독 보도" 파문
- [단독] "걱정 말라더니" 요양원서 욕창 생겨 위독
- '정책 정당' 엉터리 해외 출장..충격적인 낭비 사례
- 10년 전 구매한 맥도날드 치즈 버거 상태 공개
- 손흥민, 경기 중 머리를 감싸 쥐고 눈물 흘린 이유
- [속보] 특검, 이준석 사무실 2차 압수수색...개혁신당 "적법 절차 지켜라"
- [속보] 최휘영 문체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 [단독] 야구 방망이로 폭행하고 차량 부순 러시아인 구속
- 정의선도 미국행...미 관세 담판 D-1 정·재계 '총력전'
- 광복절에 기모노 입고 사무라이 결투?...국내서 日 축제 개최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