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용원 금투협회장 자택서 숨진 채 발견..극단선택 추정(종합)

권혁준 기자,전민 기자 입력 2019. 11. 6.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갑질·폭언 논란에 휩싸였던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장(58)이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방배경찰서는 6일 "권 회장이 서울 방배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권 회장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후 금융투자협회는 "권용원 회장이 오늘 오전에 돌아가셨다. 사인은 경찰 조사 결과가 나와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 회장은 앞서 한 매체에 의해 공개된 녹취록에서 운전기사와 임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갑질·폭언 논란에 사퇴 압박..협회장직은 유지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장. /뉴스1 DB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전민 기자 = 최근 갑질·폭언 논란에 휩싸였던 권용원 한국금융투자협회장(58)이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방배경찰서는 6일 "권 회장이 서울 방배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자세한 사항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권 회장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 회장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후 금융투자협회는 "권용원 회장이 오늘 오전에 돌아가셨다. 사인은 경찰 조사 결과가 나와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 회장은 앞서 한 매체에 의해 공개된 녹취록에서 운전기사와 임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권 회장은 운전기사에게 "미리 얘기를 해야지 바보같이, 그러니까 당신이 인정을 못 받는다"고 질책했다.

또 홍보실 직원들에게는 "잘못되면 죽여 패버려", "니가 기자애들 쥐어 패버려"라는 말을 했다. 또 술자리에서 다른 사람한테 "너 뭐 잘못했니 얘한테? 너 얘한테 여자를 XXX 임마?" 라며 여성 비하 발언을 하기도 했다.

권 회장은 보도 이후 사과문을 통해 "이번 사안을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모든 잘못을 인정하고 깊이 뉘우치고 있으며 그 어떤 구차한 변명도 하지 않겠다"면서도 협회장직은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