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 '이재명 선처' 탄원.. "군인 상해보험은 최고의 정책"

경기=김동우 기자 2019. 11. 15. 08: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탄핵정국에서 나온 군사쿠테타 문건 공개로 이슈의 중심에 있는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 탄원에 동참했다.

15일 이재명지키기범국민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임 소장은 지난 14일 대법원에 제출한 탄원서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도입한 군 입대자를 위한 군인 상해보험 가입은 최고의 정책"이라며 "이 지사의 정책은 헌법 39조 2항('군 복무로 인해서 불이익을 받지 아니한다')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이재명지키기범국민대책위원회가 공개한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 대법원 제출 탄원서. / 사진제공=이재명지키기범국민대책위원회
최근 탄핵정국에서 나온 군사쿠테타 문건 공개로 이슈의 중심에 있는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 탄원에 동참했다.
15일 이재명지키기범국민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임 소장은 지난 14일 대법원에 제출한 탄원서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도입한 군 입대자를 위한 군인 상해보험 가입은 최고의 정책"이라며 "이 지사의 정책은 헌법 39조 2항(‘군 복무로 인해서 불이익을 받지 아니한다’)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 혁신적인 정책 추진으로 도민과 국군 장병의 인권 옹호를 위해 노력해 온 이 지사가 앞으로도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선처를 부탁한다"고 탄원했다.
임 소장은 앞서 2017년 2월17일 박근혜 정부 당시 한민구 전 국방부장관이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에게 계엄령 문건을 작성하라고 지시하고, 같은 해 3월3일 한 전 장관이 문건 최종안을 보고 받았다는 문건을 공개했다.
한편 이 지사에 대한 대법원 판결은 이르면 오는 12월쯤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수원고법 형사2부(재판장 임상기)는 지난 9월6일 이 지사에 대한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직권남용 관련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이 지사에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머니S 주요뉴스]
유리 오빠, 누군가 봤더니… '정준영 절친'으로 방송 출연
서신애 근황, 성숙美+물오른 미모 "너무 예뻐!"
김나정, 끈 하나만 풀려도 '아찔'… 남심 사로잡은 몸매
이문정 임신 "아기 태명은 꾸미"
류시원 근황, 쉰살 다 되어간다고?
조보아 근황 "말이 전생에 나라 구했나?"
"박나래 닮은꼴 모집합니다"
유재석 라디오 출연… 국민MC→ 트로트 가수 '도전'
이효리 이상순, 알콩달콩 요가 라이프
김태원 고백 "죽느냐 사느냐, 기로에 있었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