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연 "타이타닉호 악단같이 끝까지"..여연원장 사퇴요구 일축

2019. 11. 19. 1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며 파장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은 19일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의 원장직에서 물러날 뜻이 없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김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마당에 어떤 직에 연연하는 바는 없지만, 타이타닉호에서 마지막까지 탈출하지 못하는 승객들을 위해 연주를 하는 악단같이 임기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미디어정책평가 토론회 참석하는 김세연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여의도연구원장인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이 11월 1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 미디어특위와 여의도연구원 주최로 열린 '문재인 정부 전반기 미디어정책평가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며 파장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은 19일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의 원장직에서 물러날 뜻이 없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김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마당에 어떤 직에 연연하는 바는 없지만, 타이타닉호에서 마지막까지 탈출하지 못하는 승객들을 위해 연주를 하는 악단같이 임기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총선이 다가오면서 공천 관련 여론조사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공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자세로 이런 부분들을 맡아서 해갈 생각"이라며 "더 공정하고 시대에 맞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여의도연구원장으로서) 이념적 중도층, 지역적으로는 수도권, 연령은 2030 세대에서 공감하고 비호감을 거두고 지지까지 얻어낼 수 있을 정도로 시대에 발맞춰가는 정책 어젠다를 발굴하고 개발하는 일을 하고 있다"며 "지금 열심히 연구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선보일 기회가 올 것"이라고 전했다.

김 의원은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초기만 해도 외부의 비판적 여론이 일어날 때는 감각기능이 잘 작동했다"면서 "새누리당 초기를 지나면서 그런 부분들이 급속도로 마비된다고 할까, 더이상 살아있는 느낌이 덜 들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탄핵 사태 이후 트라우마를 겪어서 그런지 보수정당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주는 국민 목소리는 잘 들어오는데 그 경계를 벗어나 중도 쪽 이야기는 차단되는 분위기로 바뀌었다고 생각이 들어서 문제제기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새로운 보수신당 출현 시 활동 여부에 대해 "제가 선언문에 썼듯이 현재 정치권에 있는 분들은, 진공 상태가 되면 새로운 정당이 나와야 할 것인데 거기 운영에 관여해서는 안 된다는 취지를 분명히 못박아 말씀드렸다. 저를 포함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min22@yna.co.kr

☞ '해적이 선박을 장악' 모바일메신저 후 연락 두절
☞ 집안서 풋볼 보고 있는데…뒤뜰엔 3명이 숨진채
☞ 신인 트로트 가수 유산슬(유재석) '아침마당'도 휩쓸어
☞ 승강기 꼭대기까지 급상승…30분간 공포에 떨어
☞ 연락두절 신고에 펜션 출동해보니 2명은 숨지고…
☞ "이혼 줄여라" 부부교육 이수 신혼부부에 17만원
☞ 유튜브 '日욱일기' 비판 영어 영상물 19금 왜 ?
☞ 남한엔 수능! 북한에서는?
☞ 2019 슈퍼모델 대상에 장원진…177.5cm
☞ 치솟는 '펭수'의 몸값…너도나도 모시기 경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