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전기트럭 방탄유리 깨진 건 그전에 망치로 문 때린 탓"

2019. 11. 26. 08: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의 신형 전기트럭 시연장에서 방탄유리창이 산산이 갈라진 것은 그전에 한 다른 시험에서 유리의 아래쪽이 깨졌기 때문이라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해명했다.

머스크의 해명은 홀츠하우젠이 금속 볼을 던지기 전 머스크가 이 트럭 문을 대형 망치로 때렸는데 이때 유리창에 충격이 전달되며 갈라졌다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서 해명..투박한 차 디자인은 "초강력 차체 때문"
일론 머스크가 신형 전기트럭 '사이버트럭' 공개 현장에서 유리창에 금이 간 차 앞에 서 있다.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테슬라의 신형 전기트럭 시연장에서 방탄유리창이 산산이 갈라진 것은 그전에 한 다른 시험에서 유리의 아래쪽이 깨졌기 때문이라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해명했다.

CNN 방송은 24일 밤(현지시간) 머스크가 트위터에 "대형 망치로 (차)문을 친 충격으로 유리의 아래쪽이 깨졌다"며 "그래서 금속 볼이 튕겨나오지 않았다"는 해명을 올렸다고 25일 보도했다.

머스크는 21일 저녁 미 로스앤젤레스(LA) 호손의 테슬라 디자인센터에서 전기로 구동하는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공개했다.

행사장에서는 이 차의 방탄 성능을 시연하기 위해 테슬라의 수석디자이너 프란츠 홀츠하우젠이 야구공만 한 금속 볼을 차량 운전석과 그 뒷자리의 유리창에 던졌다.

일반 유리창과 달리 방탄인 이 유리창은 깨져서는 안 되는데 금속 볼에 맞은 부분에 거미줄 무늬의 커다란 균열이 생기고 말았다.

머스크의 해명은 홀츠하우젠이 금속 볼을 던지기 전 머스크가 이 트럭 문을 대형 망치로 때렸는데 이때 유리창에 충격이 전달되며 갈라졌다는 것이다. 망치 시연은 이 트럭의 차체 패널이 얼마나 튼튼한지 시험하기 위한 것이었다.

머스크는 "금속 볼을 유리창에 (먼저) 던졌어야 했다. '그다음에' 망치로 문을 치고. 다음 번에는…"라고 덧붙였다.

방탄유리창에 금이 간 이유에 대해 해명한 일론 머스크의 트윗. [출처=트위터]

머스크는 또 트윗에서 사이버트럭이 왜 성냥갑처럼 모서리가 각진 형태로 생겼는지도 설명했다. 초강력 차체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는 "사이버트럭이 그렇게 평평한 이유는 초고경도(硬度) 30X 강철을 찍어누를(stamp) 수 없기 때문"이라며 "30X 강철은 찍어누르는 프레스를 망가뜨린다"고 트위터에 썼다.

머스크의 설명에 따르면 이 트럭 차체에 쓰인 두꺼운 스테인리스 강철은 스페이스X 로켓 제작에 쓰이는 것으로, 보통 차에 쓰는 얇은 강철처럼 프레스기를 이용해 복잡한 형태로 찍어낼 수 없다.

사이버트럭이 공개된 뒤 온라인상에서는 투박한 디자인을 도어스톱(문이 열려 있도록 괴는 쐐기형 물건)이나 구형 애플 마우스 등에 빗대며 희화화하는 사진이 여럿 올라왔다.

머스크는 또 전날 밤 이 같은 소동에도 불구하고 이 사이버트럭 주문량이 20만 대에 달했다는 트윗도 올렸다.

테슬라의 새 전기 픽업트럭을 희화화한 사진. [출처=트위터]

sisyphe@yna.co.kr

☞ 체납 가택수색 중 학원간다던 고교생 바지 주머니서…
☞ 열흘만에 50만그릇 판 이경규 마장면…기자가 먹어보니
☞ 한일 지소미아 외교전 승자는 양국 아닌 '이 나라'
☞ 프랑스 배우 아델 에넬, 10대시절 성추행한 감독 고소
☞ 한 푼 더 벌겠다고 투잡하던 50대, 교통사고로 사망
☞ "더 나은 세상 살 자격 있었다"…구하라 비공개 발인
☞ 정미애 응급실행…"드라마 촬영 중 호흡곤란 보도는 오보"
☞ 은퇴한 이세돌에 "정치 욕심 없느냐" 물었더니…
☞ 아는 만큼 돌려받는다!…올해 달라진 연말정산 꿀팁
☞ "와~" 현아 공연에 아세안 정상들이 감탄한 이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