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삼성, 빅스비에 글로벌 번역 'iTranslate' 지원

채성오 기자 2019. 11. 26. 16: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에 글로벌 번역서비스를 제공한다.

26일 <머니s> 취재 결과 삼성전자는 '아이트랜슬레이트'(iTranslate)와의 협업을 통해 빅스비에 번역서비스를 지원한다.

알렉스 마크틀 iTranslate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빅스비에 원활한 번역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언어와 기능을 확장하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스비 캡슐 형태로 서비스 지원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번역기능 제공
-국내 사용자도 언어설정 변경으로 이용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꾸고 iTranslate를 검색하자 캡슐이 노출됐다. /사진=머니S DB
삼성전자가 자체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에 글로벌 번역서비스를 제공한다.

26일 <머니S> 취재 결과 삼성전자는 ‘아이트랜슬레이트’(iTranslate)와의 협업을 통해 빅스비에 번역서비스를 지원한다. 빅스비 마켓플레이스에 iTranslate  캡슐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빅스비 마켓플레이스는 개발자들이 만든 애플리케이션(앱) 개념의 ‘캡슐’을 받을 수 있는 전용상점으로 이용자의 직관적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빅스비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지도, 음악, 뉴스, 번역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내려 받아 빅스비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기본 내장된 빅스비 캡슐은 벅스, 배달요기요, 지니운세, 웨더뉴스, 유튜브, 구글 지도, 에버랜드 등 다양하다. 여기에 자신이 빅스비에 활용하고 싶은 기능을 검색 및 추천 형태로 찾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날 KB국민은행도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부동산 매물 검색, 시세 조회,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KB부동산 리브온’ 캡슐을 제공했다.

/사진=iTranslate 홈페이지
iTranslate는 전세계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번역앱으로 100개 이상의 언어를 제공하며 텍스트와 음성 대화 번역서비스를 제공한다. 2009년 출범 이후 글로벌 대표 번역앱으로 자리잡은 서비스다.

빅스비에서 iTranslate 캡슐을 활용할 경우 별도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음성명령만을 통해 번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캡슐은 글로벌 환경에서 제공되며 한국사용자의 경우 빅스비 보이스 설정에서 언어를 ‘영어’(English)로 변환하면 검색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머니S>에 “파트너사가 캡슐을 만들어 올리는 구조이다 보니 언어 지원에 대한 공동개발 등의 사항은 추후 확인이 필요한 단계”라면서도 “현재 국내 사용자도 언어 설정을 미국이나 영국식 영어로 설정하면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알렉스 마크틀 iTranslate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빅스비에 원활한 번역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언어와 기능을 확장하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설수진, 미스코리아 당시 '미모'… "이병헌 동생이 진"
'깜짝이야' 누드인줄… 김나정의 섹시 산타 '아찔'
CNN "‘손세이셔널’ 한국의 스타, 겸손까지 갖췄다"
'동상이몽2' 조현재 하차 "박민정 덕분, 사랑해♥"
지숙 결혼설 언급 "이두희와 첫만남 계기는 OOO?"
최수종, 딸 생각하다 '이것' 때문에 눈물 흘려
신재은 결혼, 드레스 어디 꺼?… 수지도 입었다
조은지 누구… "남편이 이 사람이였어?"
아이즈원 어떡하나… '프듀48' 제작진 고소·고발 당해
나문희, 본명은?… "문희가 예뻐서 지어"

채성오 기자 cso8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