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5세 또래 성추행 의혹' 양측 입장 팽팽..법정다툼 예고

김평석 기자 2019. 12. 2. 12: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 한 어린이집 5세 또래 아이들 사이에서 발생한 상습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양측 부모들이 법률 대리인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져 소송전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가해자로 지목된 아이의 부모가 피해 아이 부모를 만나 사과하면서 사건이 원만히 해결될 듯 했는데 어린이집 CCTV 영상에서 결정적인 장면이 나오지 않으면서 양측의 입장에 변화가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측 부모 모두 변호사 선임..CCTV 확인 후 입장 차 커져
"일부 인정하고도 성추행 부인"vs"사과했는데 무리한 요구"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 News1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성남시 한 어린이집 5세 또래 아이들 사이에서 발생한 상습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양측 부모들이 법률 대리인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져 소송전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2일 성남시 등에 따르면 가해 아동 부모와 피해 아동 부모가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양측 모두 변호인을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가해자로 지목된 아이의 부모가 피해 아이 부모를 만나 사과하면서 사건이 원만히 해결될 듯 했는데 어린이집 CCTV 영상에서 결정적인 장면이 나오지 않으면서 양측의 입장에 변화가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부모들의 입장차는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서도 극명하게 나타난다.

피해 아동의 부모는 한 커뮤니티에 올린 글에서 “가해 아동의 아빠는 ‘우리 애가 XX에다 손 넣었다 했어요’라고 인정하면서도 CCTV를 확인하고서는 태도가 돌변했다”며 “‘화면에 잡힌 게 없다. ’무슨 범죄(자) 취급이냐‘며 태도를 바꿨다”고 전했다.

또 피해자의 부모는 이날 새벽 온라인 커뮤니티에 “제게 곧 고소, 고발이 진행될 것 같다. 글을 내리라는 압박에 저도 사람인지라, 맘카페에 올렸던 글은 싹 다 전부 내렸었는데”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어 “국민 권익을 위해 올린 것이니 이건 아니다 싶어 다시 용기내서 글 올리고 왔다. 제 딸 제가 지키겠다. 유능한 변호사를 곧 뵐 거 같다”고 전했다.

가해자로 지목된 아동의 부모가 소속팀 응원 게시판에 남긴 글(해당 게시판 캡처) © News1

반면 가해 아동의 부모는 아이가 중요 부위에 손을 넣은 것은 인정하면서도 성추행은 아니고 사과도 했는데 피해 아동의 부모가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다고 했다.

국가대표 럭비선수로 알려진 이 부모는 소속팀 응원 게시판에 지난달 30일 올린 글에서 “피해 부모와 만나 제 아이에게 사과하게 했고 저희 가족 무릎 꿇고 사과드리며 함께 울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도 “(피해 아동 부모가)금액을 말씀주시지 않고 ‘얼마를 어떻게 보상할거냐’며 막연한 문자만을 몇 번 남기셔서 어린이집과 이야기 중이었다”며 “이사만은 고려해달라고 말씀드렸지만, 안된다고 하셨다. 하나라도 이행하지 않으면 모든 언론과 인터넷에 유포하겠다고”라고 주장했다.

피해 아동 부모와 가해 아동 부모가 나눈 대화 내용 캡처 © News1

성남 어린이집 또래 여아 성추행 의혹은 앞서 피해자 부모라고 밝힌 청원인이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과 지난달 29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서 알려진 뒤 파장이 커지고 있다.

피해자 부모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린 ‘어린이집에서 성폭행을 당했습니다. 제발 제발 읽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에서 “어린이집 CCTV를 확인해본 결과 제 딸이 진술했던 장소와 상황 등 모든 정황이 아이의 진술과 똑같이 그대로 찍혀있는 것을 원장, 담임 두 명, CCTV 관리자, 저희 부부가 한자리에 모여 확인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가해자 부모, 가해자 아이, 가해자와 동참해 피해자를 둘러싼 3명의 아이들, 아이의 고통을 무시해버리고 무마하려 한 어린이집 원장과 선생을 반드시 처벌해 달라”고 호소했다.

해당 청원글은 하루만인 2일 오전 현재 5만2600여명이 서명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