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생전 각별한 신임 특감반원' 죽음에 금주 일정 모두 취소

서미선 기자 2019. 12. 3. 1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검찰총장(59·사법연수원 23기)이 이른바 '백원우 특별감찰반'에서 활동한 의혹을 받는 A수사관의 사망으로 금주 예정됐던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A수사관과 함께 근무한 인연이 있는 윤 총장은 그를 각별히 신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수사관은 숨지기 전 '가족에게 미안하다' '윤석열 총장께 죄송하다. 면목 없지만 우리 가족에 대한 배려를 바란다'는 취지의 자필 메모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 A수사관 조문..'비통한 심정' 전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2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A수사관의 조문을 마친 후 빈소를 나서는 모습. 2019.12.2/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59·사법연수원 23기)이 이른바 '백원우 특별감찰반'에서 활동한 의혹을 받는 A수사관의 사망으로 금주 예정됐던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A수사관과 함께 근무한 인연이 있는 윤 총장은 그를 각별히 신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3일 대검찰청에 따르면 윤 총장은 이번 주 예정돼 있던 외부 위원회, 대검 사무관 등과의 오찬·만찬 일정을 전면 취소했다. 평소 아끼던 A수사관의 비통한 소식을 접한 가운데,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이같은 일정을 소화하기가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윤 총장은 전날(2일) 오후 6시33분께 대검 간부들과 함께 침통한 표정으로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A수사관 빈소를 찾아 2시간반가량 머무르며 안타까움을 전하며 유족을 위로한 바 있다.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특감반원 출신 서울동부지검 소속 A수사관은 서울중앙지검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을 예정이던 지난 1일, 서초동 지인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현 정부 출범 초기 청와대 민정비서관이던 백원우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따로 꾸렸다고 알려진 '백원우 특감반' 소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수사관은 숨지기 전 '가족에게 미안하다' '윤석열 총장께 죄송하다. 면목 없지만 우리 가족에 대한 배려를 바란다'는 취지의 자필 메모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A수사관 빈소가 전날 오후 1시께 차려진 가운데 오후 1시28분께는 윤 총장 명의 화환이 도착하기도 했다.

smi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